음질좋은 LG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 후기 개봉기편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5.03.26 17:32

지난 몇 년간은 스마트TV, 스마트폰의 홍수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수많은 스마트 가전이 나왔죠.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출시간격이 너무 짧은 나머지 신제품에 대한 감흥이 예전같지는 않습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지금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의 성능이라던가 활동도를 확장시켜줄 주변기기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2년전 부터 흥미로운 스마트폰 주변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추세를 가장 잘 반영한 것이 LG 포켓포토가 아닐까 합니다. 그 외 목걸이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LG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습니다. 최근 LG가 재미있는 모바일 주변기기를 선보였습니다. LG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이 바로 그것입니다.


네~ 오늘 개봉기를 통해서 소개할 제품이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입니다. LG는 최근 몇 년간 톤플러스,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 음향기기에 지속적으로 개발을 아끼지 않고 있는 모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스마트한 무선연결", "파워풀한 음질", "휴대성"이라는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그 특징을 3줄로 요약해볼까요?

  • 스마트한 무선연결: 3대 스마트기기 동시 연결가능, LG TV 무선 사운드 싱크, 최대 16대 기기까지 페어링
  • 파워풀한 음질: 오토 사운드 엔진, 듀얼 플레이,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 휴대성: 캠핑, 나들이, 실내파티, 침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자세한 내용은 생략이... 아닌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lg 포터블 스피커 개봉기를 위 영상을 통해서 만나볼까요?




구성품을 간략하게 살펴보죠. LG 스피커 본체, 마이크로 USB 타입의 케이블, 충전 어댑터(출력 2A), 그리고 사용설명서 입니다. LG 포터블 스피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설명서를 꼭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듀얼 플레이와 LG TV 무선 사운드 싱크는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하게 따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복잡하지 않으니 세팅에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의 크기 입니다. 스마트폰(LG G3)와 크기 비교차원에서 같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공식사양에 나와있는 사이즈는 184 x 55 x 63mm 이며, 무게는 710g 입니다. 휴대용 스피커이지만 핸드백이나 크로스백에 자유롭게 넣어다니기에는 약간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캠핑장, 나들이 혹은 실내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측면에서의 휴대성과 음질은 좋다고 뛰어나다고 하겠습니다.




상단에는 조작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중앙의 버튼이 전원이며 On/Off시,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LED로 표시됩니다. 그 주변을 4방향으로 볼륨조절, 블루투스 페어링, 재생버튼이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을 합니다. 2A 출력의 충전 어댑터 기준으로 완충하는데 3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 입니다. 그 위로 외부 재생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3.5mm 오디오 단자가 있습니다.




앞면, 뒷면 모두 메탈 그릴로 되어 있으며 본체의 실버색상과 잘 어우러져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 앞면, 뒷면 모두 그릴로 되어 있죠? 네, 맞습니다. 양쪽에서 모두 소리가 나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의 특징이 바로 이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입니다. 앞면에서는 2개의 액티브 드라이버가 있어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고요. 앞면, 뒷면에 각각 하나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구성인 것이죠.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저음을 강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뒷면으로 저음이 나오기 때문에 실내 청음환경에서는 풍부한 사운드가 느껴진다고 하겠습니다. 출력은 전면, 후면 각각 10W로 총 20W 출력의 사운드를 만들어줍니다.




이번 LG 포터블 스피커는 듀얼 플레이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포터블 스피커 2대를 무선으로 연결하면 40W 출력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거죠.




이렇게 구성해놓으면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해놓은 듯한 기분이 물씬~ ㅎㅎㅎ 물론 가격적인 부담이 있긴하지만 가격에 신경을 쓰지 않는분이라면 구성해봄직 합니다. 가운데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재생기기만 있으면 OK!!! 노트북 혹은 (블루투스 기능있는)PC에 연결을 해두어도 나름 괜찮은 구성이라고 봅니다. 음악감상 뿐만 아니라 게이밍 환경에서도 심쿵하는 박진감을 느낄수 있겠네요 ㅎㅎ




듀얼 플레이 세팅법 간략히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혹은 노트북에 연결된 포터블 스피커에 "블루투스" & "+"버튼을 5초 가량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스피커에서 짧은 알림음이 나옵니다.




그런다음 듀얼 플레이로 연결하려는(혹은 아무런 연결상태가 아닌 또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에 "블루투스" & "-"버튼을 동시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약간의 시간이 걸리면서 듀얼 플레이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전용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으로도 연결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집에 LG 사운드 싱크를 지원하는 TV가 있으면 LG 포터블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대신에 이렇게 구성해두면 중저음을 강화시킨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대신 이 기능은 LG 스마트 TV가 사운드 싱크를 지원해야 사용가능합니다.)




LG 사운드 싱크에 연결하려면 LG 포터블 스피커에 "블루투스 버튼" & "재생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5초 정도 있으면 LED에 주황색 등이 나타납니다. 이게 LG 사운드 싱크 준비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에서 LG 포터블 스피커를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전용앱을 활용해보세요.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LG 오디오 블루투스"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LG 스마트 오디오"앱이 아닙니다.) 첫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블루투스 스피커 페어링 과정이 진행됩니다.




만약 첫 화면에서 블루투스 페이렁에 실패했다면, 블루투스 세팅을 직접 페어링 시켜주거나, 전용 앱의 메뉴화면에서 스피커를 찾고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듀얼 플레이 연결방법 또한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 더불어 앱을 이용하면 듀얼 플레이에서 트윈모드/ 스테레오 모드를 선택가능합니다.




그냥 마무리 하려니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에 눈에띄는 서비스가 있어서 추가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앱에서는 내 기분에 따라서 추천 재생목록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니며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을 바탕으로 합니다.




앱 구동시 블루투스 스피커 페이링 과정이 끝난 뒤, 선호 음악 설정이 진행됩니다. 혹시 이 과정을 PASS 했다면 앱 설정에서 "선호 음악 설정" 메뉴에서 재설정 가능합니다. 내가 선호하는 음악 장르를 선택하고 오늘 내 기분을 선택해주세요. 재생목록을 분석하는데 약 1분 이하의 시간이 소요됩니다.(내가 가지고 있는 음원의 양, 휴대폰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분석이 끝나면 첫 화면에 내 취향을 반영한 음악 재생목록을 보여줍니다. 오늘 내 기분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무드의 음악 재생목록을 제공해줍니다.



오늘은 개봉기를 통해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용 LG 스피커, NP7550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내/ 야외 활용신으로 체험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은 민팅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