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존에서 갤럭시s6 무선충전 사용해보니~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습니다. 이전 제품에는 없었냐구요? 있었죠 하지만 별도의 무선 충전 커버를 구입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해당 커버를 사용했을 때, 두꺼워진다는 단점도 있었고요. 하지만 이번에 갤럭시s6는 배터리 일체형이 되어버린 탓인지 기본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s6 무선충전 방식은 자기유도 방식입니다. Qi 표준으로 널리 알려진 WPC와 PMA 표준을 모두 따릅니다. 자기공명방식은 아니고요. 여튼 스마트폰에 무선충전이 기본 스펙이 된다면 이제 커피숍에서는 테이블마다 무선충전 패드마저도 비치해두는 시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6 국내 출시일은 4월 10일로 잡혀있습니다. 출시 전에 충분히 체험해보라고 지금 대리점마다 겔럭시s6와 겔럭시s6 엣지를 전시해두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글 하단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kt에서 운영 중인 올레토커 활동으로 kt매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삼성 Galaxy 제품 체험매장이라고 깃발(?)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대부분 매장 입구 혹은 눈에 가장 잘들어오는 곳에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멀리서 딱 봐도 형광색 불빛이 켜져 있는 "S6"가 눈에 들어오는 군요.




여기 붙어 있는 것은 갤럭시s6 목업입니다. 실 사용가능한 단말기는 옆에 마련되어 있지요. 여기서는 갤럭시s6 & 엣지의 대략적인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가능한 충전기능 향상, 실시간 HDR이 적용된 카메라, 빠른 반응속도 등이 있지요.




갤럭시a6 기능 중에 무선충전이 많은 주목을 받은 만큼 체험존에도 무선충전 패드를 마련해두었습니다. 무선충전 체험코너에 있는 휴대폰 본체에는 케이블을 통한 충전이 아닌 오로지 무선으로만 충전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습니다.




유선/ 무선 충전 시 알림창을 통해서 "충전 예정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약간 부자연 스럽긴 하지만요. 충전은 100%인데 5분 후 충전 완료라고 나와있네요^^ 여튼 갤럭시s6 기능 중에서 "오~"라는 감탄사를 나오게 할 부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충전 완료 예상시간 표시" 기능이죠.




그 외 앱 아이콘 테마 색상에 따라서 앱 내부 UI 색상도 통일감을 준 것도 주목할 만 하네요.(해당 사항은 전화, 다이얼, 문자, 음악, 비디오 등 자체 탑재 앱에만 적용된 사항입니다.)




갤럭시s6가 출시되면 자세히 다루겠지만 대략적인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메탈프레임을 부드럽게 깎아냈습니다. 모서리의 곡률과 하단에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서 아이폰6와 유사하다는 인상을 심어주곤합니다.^^




기본 탑재앱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앱이 탑재된 것도 눈에띄는 부분이고요. 삼성에서 새롭게 탑재한 앱 중에 "스마트 매너저"라고 있습니다. 폰의 배터리, 저장공간, RAM, 보안 등을 손쉽게 콘트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쩌면 갤럭시s6 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갤럭시s6 엣지 입니다.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곡면으로 다듬어 놓았지요. 그래서 "엣지"라는 네이밍을 사용했습니다. 지난해 갤럭시 노트 엣지에서는 한 쪽면만 곡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는데 이번에는 양쪽 모두 곡면 처리했습니다.




옆을 곡면으로 만들다보니 유심슬롯의 위치가 위로 오게 되어습니다. 약간은 으응?이라는 반응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만, 지금으로서는 최선의 결정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는 이렇게 5명의 사람을 주소록으로 부터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사람에게 전화, 문자, 메일 등을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게 메뉴를 구성해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 엣지 스크린 기능이 제공되지만 다소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엣지 스크린도 한 쪽만 제공되고 말입니다.




자~ 마지막으로 이벤트 내용을 안내하고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지금 전국 kt매장에서는 '갤럭시s6 & 엣지 사전체험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경품받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내 근처에 체험가능한 매장목록은 여기나와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에 해당하는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입니다. 매장에서 인증샷과 함께 해시태그인 "#갤럭시S6보러올레"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경품으로 갤럭시S6 3대, 블루투스 스피커 20대, 영화예매권 80매 등이 걸려있습니다. 또한 4월 1일부터 진행하는 예약구매 이벤트가 있는데 올레샵에서 원하는 기종, 색상, 성명, 전화번호 등을 남기면 예약구매에 대한 안내를 미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장 방문해서 체험도 하고 이벤트에 응모해서 갤럭시s6 경품의 행운도 같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_+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편향적이신것 같은데... 무선충전이 삼성이 특허권처럼 말하는 언플질이랑 다를게 없네요ㅡ느려터진걸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누추한 곳에 댓글 많이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다른 기업 제품의 무선충전 이야기를 빼놓아서 편향적으로 보신듯 하군요. 참고하겠습니다.
      하지만 언플이라고 볼 정도는 아닌듯 합니다만...

      충전속도는 유선보다야 느리죠.
      하지만 당장 "느려서 불편하다, 큰 의미 없다" 무선충전을 체험해보시고 다시 이야기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2. 팬택 사랑해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라고 되어있어도 아직 충전이 다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