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5년 구글 레퍼런스폰, 화웨이 넥서스 스펙 전망은?
    카테고리 없음 2015. 5. 10. 11:58

    구글 매년 구글 I/O를 통해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해당 운영체제를 탑재한 레퍼런스 폰을 그 해 출시하곤 했습니다. 올해도 구글 I/O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M을 공개할 텐데요. 그걸 탑재한 구글 레퍼런스폰이 또 공개될 것입니다.


    이제는 다들 알고 있는 것처럼 구글 레퍼런스 디바이스의 이름은 "넥서스"입니다. 스마트폰도, 태블릿도 모두 넥서스라는 이름을 붙이죠. 어느 순간부터 이름뒤에 붙는 숫자가 디스플레이 크기를 따라갔습니다. 그 시작이 아마 7인치 태블릿인 '넥서스7'으로 기억합니다. 그 이후에 다시 7인치 태블릿이 나왔을 때는 넥서스7 2세대라고 부르기도 했죠.


    넥서스 스마트폰은 5인치도 있고 6인치도 있습니다. 지난해에 하반기에 나온 (모토로라) 넥서스6이 지금까지 나온 넥서스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신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5.95이지만 대략 퉁쳐서 넥서스6이라고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님 이전까지 넥서스 뒤에 숫자 6이 붙는 제품이 없었기도 했지만요^^



    2015년에 출시될 넥서스 스마트폰의 이름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대신, 제조사는 이미 정해져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올해 넥서스는 중국의 떠오르는 스마트폰 제조사인 화웨이(Huawei)의 손길이 들어갑니다. 화웨이는 중국의 삼성/LG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가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어센드(Ascend), 아너(Honor) 시리즈로 글로벌 시장에서 나름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고요. 최근에는 플래그십 P8 시리즈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몇년간 기술력도 쌓고 브랜드 파워도 올리고 해서 이제는 당당히 넥서스 시리즈를 만들 수 있을 만큼 성장했네요.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편의상 "화웨이 넥서스"라고 부르도록 하죠. Gizmo China의하면 중국의 분석가가 화웨이 넥서스 스펙에 대해서 전망하기를 2K 해상도(QHD 1440 x 2560)를 지원하는 5.7인치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10 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근거 약한 루머에 의하면 해당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부품을 쓴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화웨이가 만들고 있는 넥서스의 목업 이미지가 나온적이 있었죠? 메탈 프레임으로 추정되고 측면은 살짝 아이폰6을 닮아 있는 제품을 말입니다. 넥서스5 부터 Qi 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했기 때문에 당연히 올해 화웨이 넥서스도 무선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고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퀄컴 퀵차지2.0(Qualcomm QuickCharge 2.0)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스펙은 아직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지만 전/후면 모두 고화질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도록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토로라에서 만든 넥서스6은 비록 우리나라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화웨이 넥서스 만큼은 우리나라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넥서스의 강점이라고 불리던 부담없는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