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블랙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5. 5. 11. 15:10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하나 정도는 괜찮잖아!
    거참 노래 듣기 좋은 날씨네~


    "삼성 레벨 시리즈" 아직까지 생소한 분들이 많죠? 삼성은 지난해부터 "레벨(Level)"이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레벨 오버(Level Over), 레벨 온(Level On)이 있습니다. 최근 신제품으로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레벨 인 와이어리스가 발표되었고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루투스 헤드셋, 이어폰 제품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입니다. 레벨 온의 무선 버전이고요. 레벨 오보 바로 아래 단계에 있는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잘 빠진 디자인, 균형잡힌 중저음뿐만 아니라 ANC(Active Noise Cancellation)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ANC라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최근 헤드셋에 흔히 장착되는 기능입니다. 헤드셋 외부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외부 소음의 파장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해당 소음의 반대 파장을 만들어서 외부음을 없애버리는 참 신기한 기술이지요.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는 모든 음역대의 소리의 또릿또릿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40mm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블루투스로 감상했을 때의 음질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aptX 코덱을 사용했고요.


    손의 터치&드래그 방향에 따라서 재생/멈춤/다음곡/이전곡/볼륨조절 등을 가능케하는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서 복잡하기만 했던 버튼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사용시간은 완충 후 ANC를 활성화 시키면 11시간, ANC를 끄면 23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더라도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NFC로 인해서 스마트폰과 손쉽게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고요.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구성품입니다. 헤드셋, 전영 파우치, 3.5mm 오디오 케이블, 마이크로 USB 충전 케이블, 퀵 가이드, 워런티가 들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NFC 태깅은 왼쪽 헤드폰에 있습니다. 터치 콘트롤은 오른쪽에 있고요.




    머리 크기에 따라서, 착용한 모자에 따라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
    삼성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SAMSUNG 로고가 크게 적혀 있는 것은 아닌가 하셨을텐데요.
    대신 LeVel 브랜드가 더 크게 보이죠?ㅎㅎ




    휴대할 때는 이렇게 접으면 되겠습니다. 전용 파우치에 보관할 때도 이렇게 넣어서 보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쪽은 짧게 다른 한쪽은 길게해 주시면 되겠네요.




    각 헤드폰 안쪽에는 방향이 (R), (L)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 처럼 NFC는 왼쪽에, 터치 콘트롤 및 전원, ANC, 충전 단자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헤드폰 쿠션도 나른 빵빵하죠? 여름에는 살짝 덥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딱 좋고, 여름에 에어콘 빵빵하게 나오는 대중교통에서 이용하기에는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머리쪽 쿠션도 나름 폭신폭신하게 되어 있고요.




    유선으로 감상할 때, 배터리가 소진되었을 때는 왼쪽 헤드폰에 있는 3.5mm 이어폰 단자를 이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헤드폰에 있는 전원&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ANC 버튼, 마이크로 USB 충전 단자가 위치합니다.
    ANC를 켜면 무선으로 11시간, 끄면 23시간 정도 음악 감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도 이정도면 넉넉한 편이죠?




    스마트폰 뒷쪽에 NFC 태그 인식 부위를 왼쪽 헤드폰에 까가이대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인식이 되면서 연결여부를 물어봅니다. 물론 이 기능을 쓸 때는 스마트폰에 NFC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헤드셋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NFC 기능 활성화 방법은 설정 - NFC 및 공유에서 NFC를 '사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 NFC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페어링 방식을 사용하지면 되겠습니다.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에서 전원버튼을 블루투스 아이콘 방향으로 5초 이상 밀고 있으면 LED가 3가지 색상으로 깜빡입니다. 이는 블루투스 장비로 검색가능하다는 뜻이니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서 페어링 하면 되겠습니다.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용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마켓에서 '삼성 레벨' 혹은 'samsung level'이라고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삼성 레벨 앱에서는 삼성의 음장효과인 사운드 얼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밀크앱에서도 터치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음원뿐 아니라 테마곡이 잘 분류되어 있으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밀크앱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삼성 레벨 온 와이어리스 가격은 27만 5천원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에 충실하고, 음질 나쁘지 않고, 재생 컨트롤 편하고, 디자인 깔끔한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찾는 분이라면 삼성 레벨온 와이어리스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