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워치 기어A, 언제 나오나?


지난해 무려 5가지의 손목형 웨어러블을 발표한 삼성인데요. 올해는 상반기가 끝나가도록 아무소식이 없습니다. 많은 이들이 갤럭시S6가 출시할 시점에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이지 않을까 예상했지만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예상된 제품은 라운드형 디자인을 채택한 삼성 오르비스(Orbis)입니다. 기어A라고도 불리고 있고요. 아직 코드명일 뿐 정확한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삼성 오르비스 혹은 기어A는 언제 발표될까요?


삼성은 보편적으로 1년 중 2차례에 걸쳐 대규모 신제품 발표를 해왔습니다. 상반기는 MWC, 하반기에는 IFA라는 글로벌와 발맞춰, 해당 국가에 언팩(Unpacked)라는 이벤트를 열어서 말입니다. 상반기는 지났으니 남은 것은 올해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일정에 맞춰서 발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알려진 루머에 의하면 디자인은 확실이 라운드(원형)으로 가는 것이 확정에 가깝다고 봅니다. 이전 모델까지 적용되었던 네모난 디자인에서 탈피하고 말입니다. 그리고 삼성이 손목형 웨어러블 특허신청에 사용했던 디자인도 원형 디자인이었고요.


결정적으로 얼마전 삼성이 웨어러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개발자 킷(SDK)를 공개하는 사이트에 원형으로 된 장치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다가오는 제품은 라운드 디자인을 채택한다고 봐야겠습니다.




추가로 알려진 루머에는 시계에 회전형 베젤을 사용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시계에도 회전형 베젤을 사용하는 시계 제품이 있듯이 말입니다. 삼성은 회전형 베젤을 조작을 위한 콘트롤러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운영체제는 삼성이 자체적으로 제작할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아마도 타이젠이 사용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뚜렷한 모양새는 없지만 조작화면도 휠UI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제품명이 오르비스가 될지, 기어A가 될지, 아니면 다른 이름이 될지 올해 9월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갤럭시 노트5


지난해 노트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두가지 모델로 나왔죠? 올해도 마찬가지라고 예상됩니다. 올해 노트 엣지는 듀얼 엣지 스크린으로 나지 않을까 싶고요. 이름은 아마 갤럭시 노트5 엣지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마 엣지 화면이 아래쪽에 추가되어 트리플 엣지가 되는건 아니겠죠?ㅎㅎ 매년마다 엣지 스크린이 추가되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알려진 루머에 의하면 삼성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엑시노스(Exynos) 프로세서가 사용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마 엑시노스 7422 혹은 엑시노스 7430이 될 것으로 보이고요. CPU, GPU, 메모리, 통신, 저장공간 등이 칩하나에 들어간 통합칩셋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 기어A 든, 갤럭시 노트5 든 이제 4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그 사이에 화웨이 넥서스도, 애플 아이폰S6도 나오겠네요. 어찌되었든 디자인도 이쁘고, 사진도 잘 찍히고, "가격" 쫌 착하게 나왔으면 좋으련만 말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