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러기드폰, 방수되는 갤럭시s6 액티브 출시 앞둔다~
    카테고리 없음 2015. 5. 13. 12:50

    러기드폰 하나 정도는 괜찮잖아?!
    거~ 아웃도어 스포츠 즐기기 좋은 날씨네!


    지난해 갤럭시s5에는 방수가 지원되었지만 올해 갤럭시s6에 빠진 한가지가 바로 '방수'입니다. 하지만 완전 방수라고 보긴 좀 약했죠. 그냥 생활방수 정도라고 보기에 적절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좀 더 괜찮은 방수능력과 험하게 다루어도 괜찮은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갤럭시 시리즈가 있었으니 바로 "액티브(Active)"라는 이름을 붙이는 모델입니다.(액티브엑스 ActiveX와는 전혀 무관한 모델입니다. 쿨럭~)


    액티브 시리즈는 갤s4 때부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해에도 갤s5 액티브가 약간 타이밍 늦게 나온바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방수되는 갤럭시S6 버전인 '갤럭시s6 액티브'가 출시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외신 GSMArena에 의하면 삼성의 러기드폰이 AT&T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전파 인증을 끝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출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화질은 그다지 좋지는 않군요.


    갤럭시s6 액티브를 보면 전면에 버튼을 모두 물리적 버튼으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위한 스마트폰인 만큼 장갑을 착용할 일이 많기 때문인지 지문인식 센서를 홈버튼에서 없애버렸네요. 하지만 뒷면에 심박수 측정 센서는 그대로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험난환 환경에서 폰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 미려한 디자인과는 살짝 거리가 있습니다. 카툭튀도 없는 듯 보이는군요.


    확정되진 않았지만 알려진 겔럭시s6 액티브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SM-G920

    - 5.1인치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갤S6와 동일)

    - 3GB RAM, 64GB ROM

    - 배터리 3,500mAh


    그리고 궁금한 것이 외장메모리(마이크로 SD)를 지원여부인데요. 조금 지켜봐야겠네요. 국내 출시여부는 그냥 잊어버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에서 갤럭시s4 액티브가 크게 히트하지 못했으며, 지난해 갤s5 액티브가 출시되지 않았으니까요. 글쎄요. 올해 이통사가 단통법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하니 올해는 한번 팔아볼만 하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