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게 물어봐~ 스마트폰을 추천해줄꺼야


스마트폰 하나 구입하는데 얼마나 많은 품이 들어가나요? 아무 정보없이 대리점에 들어갔다가 상술에 꼬여 넘어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되죠? 그래서 평상시 디지털 기기 덕후인 친구에게 오랜만에 연락해서 하나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뭔가 내가 알아들을 수 없는 용어들을 쏟아냅니다. 이럴때는 오버스펙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위에서 언급된 스마트폰 추천해주는 덕후 친구의 입장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지갑 사정에 따라서 보조금이나 그 외 할인혜택을 많이 받는 제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지요. 비록 보유한 총알에 맞춰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더라도, 정말 나에게 딱 맞는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구글이 나에게 맞는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https://www.android.com/phones/whichphone/ 이곳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사이트의 서비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추천 결과에 아이폰은 나오지 않습니다.^^ 아이폰 유저들 대부분은 차세대 아이폰을 선택하니 이곳에 접속할 일이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준비 되셨나요? <Get Started>를 클릭하세요!!




이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근에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스토리 등에서 각종 성격테스트 많이 해보셨죠?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하면 그에 맞게 성격이나 심리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것 말입니다.


화면에는 카메라, 음악감상, 소셜, 게임, 비디오 감상, 피트니스, 통화, 인터넷, 디자인 등 12가지의 항목이 나옵니다. 본인이 평상시에 무엇을 중요시 하는지, 얼마나 활용하는지 선택해주면 되는겁니다. 영어로 되어있다고 멘붕에 빠지지 않아도 됩니다. 이해하는데 어렵거나 복잡한 표현은 아니거든요.




첫 번째 항목으로 <Taking photos>를 클릭해봤습니다. 이 항목은 휴대폰의 카메라가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사진을 얼마나 자주 찍는지, 휴대폰 카메라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는데요. 여기에 본인의 카메라 활용도를 선택하고 NEXT 혹은 DONE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각 항목에서 제시되는 질문에 체크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최소 3가지 항목에만 응답해도 나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추천해줍니다. 화면 하단에 <Show Me Phone>을 클릭하면 곧바로 스마트폰을 추천해줍니다. 하지만 가능한 많은 항목에 응답을 해주면 나에게 딱 맞는 스마트폰을 찾는데 도움이 되겠죠?


다음 단계에서 이통사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국내 이통사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Choose Later>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삼성 갤럭시S6 엣지, HTC M9, LG G4를 추천받았습니다. 정렬 옵션에서 이통사/ 사이즈/ 가격/ 출시일로 재정렬 할 수 있습니다. 추천된 스마트폰 이미지 아래에는 해당 폰의 특징과 스펙이 잘 정리되어 나타납니다. 3개의 스마트폰 스펙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해두었죠?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앞서서 나에게 꼭 맞는 스마트폰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가격이 큰 걸림돌이 아니라면, 대리점의 상술이 아무래도 의심스럽다면, 주변에 스마트폰 추천해줄 지인이 없다면, 아이폰 구입예정이 아니라면 구글이 추천해주는 안드로이드폰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돈만마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넥5 유전데 넥6 추천 해주네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