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HD 방송 위한 TV 추천 LG OLED UHD TV, LG 55EG9600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5. 6. 25. 08:17


    UHD TV 하나 정도는 괜찮잖아! 안 그래?
    UHD 방송보기 딱 좋은 날씨네~


    요즘 가정에는 공중파 방송보다는 통신사 혹은 지방 케이블을 통한 IP TV를 시청하는 곳이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과 연계되어 다양한 케이블 방송까지 즐길 수 있으니 말입니다. 요즘 통신사의 IP TV 상품 광고를 보면 한 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UHD 콘텐츠를 송출하는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추세로 보면 향후 지방 케이블 사업자도 UHD 콘텐츠를 송출하지 않을까요?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금 말이 많지만 미래부에서 지상파UHD 방송 채널 확보를 위해서 땀을 흘리고 있으니 향후 방송 콘텐츠의 화질은 UHD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그러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TV 또한 UHD로 바꿔야 할까요? 화면 잘 나오고 있는 TV를 굳이UHD TV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UHD 방송이 널리 사용되더라도 현재 사용하는 HD, FHD TV에서 시청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곧 TV를 바꾸시는 분들이라면? 이야기가 약간 달라지죠.



    TV는 한번 사면 10년 정도는 사용할 테니까요. 그동안 방송의 화질은 UHD이 일반화되고 더 나아가 8K 방송의 시험방송이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남들은 다 UHD 방송을 제대로 즐기고 있는데 TV를 조금 일찍 샀다는 이유로 제대로 된 해상도를 느끼지 못한다면 그만큼 안타까운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새 TV를 구매할 때 UHD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그 말고도 또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의 영상 촬영 해상도가 4k를 지원하기 시작했죠?! 지금은 고성능 스마트폰에서만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지만 이제 곧 4k 영상 촬영은 일반화될 것입니다. 디지털 카메라도 마찬가지고요. 게임이라고 다를까요? 몇 년 안으로 게임 해상도 또한 4k가 일반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이유로 새 TV를 구매한다면 UHD TV를 고려해볼 이유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LG OLED UHD TV
    색은 올레드, 화질은 울트라HD로~



    위의 LG OLED UHD TV(올레드 울트라HD TV)의 CF 영상처럼 이전까지 UHD TV 또한 백라이트가 뒤에서 빛을 쏘는 구조였습니다. 백라이트 유닛에서 증폭된 빛을 비추다 보면 화면의 픽셀에 빛 간섭이 생겨서 색이 왜곡됩니다. 특히 완벽한 "검정"색의 표현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빛을 약하게 쏘는가 강하게 쏘는가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OLED(올레드)는 픽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이 약해지거나 왜곡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색감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검정색을 완벽하게 구햔할 수 있기 때문에 명암비로 부터 나오는 선명함과 생생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 유닛이 없다는 것은 그 만큼 얇아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LED TV와 비교하면 엄청난 두께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기존 LED TV의 백라이트 유닛이 큰 부피를 차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LG OLED UHD TV 55EG9600의 두께는 5.97mm 입니다. 5mm대의 페이퍼 슬림 디자인으로 보는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거실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인 슬림 TV 입니다.




    LG OLED UHD TV 디자인은 5mm의 페이퍼 슬림은 물론 곡면 TV 입니다.곡면의 디스플레이는 미적 요소 뿐만 아니라 TV 시청시 변함없는 시야각을 제공해주고 집중도또한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TV는 정면에서만 보는게 아니니까요. 누워서도 보고, 부엌에서 요리를 하면서도 보고, 온가족이 둘러앉아서 보기도 하고요.


    관련글

    -LG 올레드 UHD TV -색은 OLED로, 화질은 울트라HD로 잡았다.



    해상도가 3840x 2160인 울트라HD이니 화질은 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요? 울트라HD와 올레드가 만났으니 3300만개의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어 이전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눈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위에서 기존 LED TV 대비 LG 올레드울트라HD의 화질 비교를 감상해보세요. 왼쪽이 일반 LED TV이며, 오른쪽이 LG OLED UHD TV 입니다. 자세히 보면 LED 쪽의 색이 조금 더 밝게 표시되어 올레드 TV의 색상이 좀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자연색 그대로를 보여주는 것이죠. (영상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지도 모르겠지만 실제로 육안으로 보면 그 차이를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OLED UHD TV를 구입했고그에 맞는 4K 콘텐츠가 없는데 제대로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냐고요?최근유튜브에서도 4k 해상도의 영화 예고편이 많이 업데이트 되고 있고, IP TV에서도 UHD 콘텐츠를 계속 확보해가고 있으니 내년이면 UHD 영상을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LG OLED UHD TV, LG 55EG9600에는 울트라HD 업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HD 영상이나 FHD 영상을 TV엔진에서 울트라HD 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보여주는 것이니 UHD 영상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놓치면 섭섭한 LG 미리미리(mm) 페스티벌에서 LG TV 할인 혜택 받자!



    LG 전자에서는6월 30일까지 LG TV 미리미리(mm) 페스트벌을 진행합니다. 최대 2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볼 수 있으며 LG 노트북 PC 그램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TV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 이번 기회 꼭 놓치지 않고 캐시백과 사은품 꼭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이벤트는 이곳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