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tv 카톡 플친, 카카오톡이 tv 리모컨이 되다.


TV를 보고 있는 순간, 우리 손에 들려져 있는 것은 리모컨인가요? 아니면 스마트폰인가요? 집에서 가족들끼리 TV를 다 같이 시청한다고 가정해봅시다. 동생이 보라는 TV는 안 보고 카톡을 하고 있기에 다른 채널로 돌렸더니 지금 보는 프로그램이라고 버럭 화를 내죠? 그렇습니다. 우리 인간은 TV를 보는 동시에 스마트폰도 같이 하는 멀티태스킹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럴 바에는 그냥 TV 채널 변경도 카카오톡으로 하는 게 더 낫지 않은가요? 네 그렇습니다.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올레 tv 플러스 친구는 카카오톡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내려주었습니다.


카카오톡 신기능이면서 IPTV 방송 사업자 중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메신저에 시도되는 TV 리모컨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아래에서 차근차근 소개하겠습니다.




IPTV 사업자로 KT를 사용하는 가정이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가정이라면 올레tv 플러스 친구의 TV리모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켜볼까요? 카톡의 친구 찾기 혹은 [더보기] 메뉴에 플러스 친구 검색에서 올레tv를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올레tv를 친구 추가 해주세요.




올레tv 플러스 친구 추가하기가 끝나면 이모티콘 선물이 따라옵니다.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인데요. 평상시 채팅시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일러스트가 제법 많습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곧 채팅창에 나타나는 이벤트 알림! 플친과 올레tv를 연결하면 TV쿠폰 1만원권이 증정되고요. 올레tv 플친 출시 이벤트를 SNS로 공유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올레 스마트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까지 받았고 이벤트 내용까지 확인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리모컨을 사용해봐야겠죠? 채팅창 오른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 DJ 박스를 터치해서 올레tv 카톡 플친이 제공하는 기능 3가지를 확인해보세요. 1.올레tv 리모컨 2.콘텐츠 검색 & 예약 알림 3.TV로 메시지/사진/동영상 보내기가 있습니다. 응? 기능을 사용하려니 TV와 리모컨을 연결시켜달라고 하는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집에 시청중인 IPTV, 올레TV 셋톱박스의 채널을 742번으로 이동해보세요. 화면 오른쪽에 '올레tv 카톡 플러스 친구'라는 메뉴가 보이죠?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핀번호 4자리가 나타납니다. 우리가 카카오톡을 처음 등록할 때 본인 확인을 위해서 문자로 받던 인증번호와 같은 개념입니다. 카톡 채팅창에 핀번호를 입력하세요. 닉네임 입력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이 성공한 것입니다.




연결. 성공적. 그러면 이제 올레tv 카톡 플친의 첫 번째 기능인 올레tv 리모컨 기능을 써봅시다. 채팅창으로 켜, 꺼를 눌러서 TV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채널 번호를 입력하거나 방송국명을 입력하면 해당 채널로 바로 이동하고요. 명령어 가이드를 보면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기능인 콘텐츠 검색 & 예약 알림 기능을 살펴봅시다. 채팅창에 콘테츠 명으로 '프로듀사'를 입력해봤습니다. 오홋~ 아래에 방송 일정이 표시되는군요. 각 리스트 앞자리에 있는 번호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예약알림이 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은 알림받기로 꼭꼭 챙겨보세요~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채팅창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텍스트 메시지를 보내면 해당 콘텐츠가 TV로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단, 올레 TV 스마트 / 올레 GiGA UHD tv 상품 가입고객만 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던 내용들, 영상(2분 13초)을 통해서 다시 복습 및 빠르게 알아볼까요?
이제 올레tv 카톡 플친을 이용해서 TV도 모바일 메신저로 스마트하게 조작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