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5 디자인 이렇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5. 7. 20. 15:19


    지금까지 유출된 갤럭시 노트5 정보를 종합해 봅시다.


    삼성전자는 지난 4년간 노트 시리즈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으로 내놨습니다. 올해는 그 5번째 시리즈인 '갤럭시 노트5'가 출시될 순서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 다른 소식이 들려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모델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며 발표일과 출시일도 앞당길 것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존재하긴 하냐고요? 네! 그렇습니다. 미국의 전파인증을 통해서 두 휴대폰이 실존한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SM-920V가 미국 버라이즌용으로 나온, SM-N920A가 미국 AT&T용으로 나온 갤럭시 노트5이고 SM-G928V와 SM-G928A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지금까지 외신들이 쏟아내는 정보를 바탕으로 곧 우리앞에 나타날 갤럭시 노트5의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신 소식 업데이트: - 갤럭시 노트5 스펙 및 발표일 생중계 시간



    1. 발표일과 출시일


    갤럭시 노트4까지는 매년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일정과 맞물려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리고 출시는 1달 뒤에 했고요. 하지만 올해는 8월 12일 미국에서 런칭쇼를 가진다는 정보입니다. 발표 이후 8월 21일 정도에 글로벌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고요. 외신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올해만큼은 애플 보다 신제품을 일찍 발표해서 판매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려는 것이다"라는 것이 이유입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상당히 여름이 끝나기 전에 노트5를 만나겠네요.



    2. 갤럭시 노트5 스펙


    예상되는 갤럭시 노트5 스펙으로는 엑시노스 7422 Soc가 들어갑니다. 엑시노스 7422은 여러개의 칩이 하나에 들어간 올인원 칩셋입니다. 옥타코어 64비트 CPU & GPU & 램 & 스토리지 & 샨논(Shannon)333 LTE 모뎀이 엑시토스 7422에 모두 들어간 것이죠. 램은 4GB LP-DDR4입니다.


    디스플레이는 QHD(2k, 2560 x 1440 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고요. 색상은 블랙, 골드, 실버, 화이트 4가지 색입니다.


    갤럭시S6와 마찬가지로 지문인식 센서가 홈 버튼에 들어갈 것이며, 무선충전 표준 WPC와 PMA를 따를 것이고 배터리는 일체형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물론 삼성페이도 기본적으로 되겠죠? 그리고 유선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USB 타입-C가 처음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3. 갤럭시 노트5 디자인


    이제 신제품 정보 유출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할 것이 케이스 업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 아이폰6의 디자인도 케이스 업체에 의해서 살짝 공개된 바 있었는데요. 갤럭시 노트5 디자인도 케이스 업체에 의해서 강제(?) 공개되었습니다. 보통 출시 1달 전에 정보들이 폭풍 유출되곤하는데 이제는 영화 스포일러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먼저 케이스 업체를 통해서 유출된 갤럭시 노트5 모양새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스펙 단서가 하나 포착되었는데요. 바로 S-pen을 뽑는 방식입니다. 갤럭시 노트4까지는 S펜 삽입구에 작은 홈이 파여있어서 그곳에 손톱을 걸고 S펜을 뽑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 작은 홈이 파여있지 않네요. 그래서 나온 추측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방식의 S펜입니다.




    그럼 어떻게 자동으로 튀어나올까 궁금한데요. 중국의 SNS 웨이보에 갤럭시 노트5 S펜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펜의 끝부분이 버튼 방식으로 되어있는데요. 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튀어나오도록 된 구조이겠죠?




    그 외 얼마전 공개된 갤럭시 노트5 프로토타입(견본) 제품의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오기도 했죠. 운영체제로 롤리팝 올린 것을 인증하는 사진입니다.






    그 외에 유출된 각종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렌더링 사진입니다. 동영상도 있고 제법 그럴싸한 렌더링 디자인도 있습니다.(렌더링 이미지 출처: nowhereelse.fr, 렌더링 영상 출처: 유투브) 공식발표 1달을 남기고 실제 모양새와 가장 흡사하지 않을까합니다.


    루머라는 것도 지나친다면 제품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린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의 루머는 디자인, 하드웨어 정보에 대한 것일 뿐 새롭게 적용되는 신기술에 대한 것은 빠져있는데요. 지금 이 정도가 딱 좋지 않나 싶습니다. 노트5에 대한 정보는 많은데 아직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원형 스마트워치인 삼성 오르비스 (기어A)에 대한 소식은 상대적으로 많지 않네요. 공식 발표일이 다가올 수록 더 많은 정보가 유출되곤했으니 추가 정보로 어떤 것이 올라오는지 계속 외신을 지켜봐야겠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 노트5 스펙 및 발표일 생중계 시간 (최신 업데이트)

    삼성 기어A (오르비스) 스펙 정보 업데이트

    갤럭시 노트5 엣지 디자인 컨셉, 너무 뻔하지 않나?!

    삼성 스마트워치 오르비스 or 기어A UI 디자인 대방출~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64GB 개봉기

    삼성의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 A8 중국 발표! 가격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