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 레고로 만든 고성능 미니 PC
    카테고리 없음 2015. 8. 6. 11:30


    레고로 만든 고성능 미니 PC, 레고 마니아는 주목해보길!!


    거실이나 사무실에서 쓰려는데 공간도 많이 잡아먹고 여러가닥의 케이블로 흉물스러운 데스크탑 PC를 찾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더구나 손바닥만 한 작은 크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지닌 데다 원하는 대로 램이나 저장 공간을 추가로 넣을 수 있는 미니PC는 데스크톱 PC의 자리를 넘볼만합니다. 그런데 미니 PC의 업그레이드는 쉽지 않습니다. 내부에 부품을 넣을 공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런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제 레고 블럭처럼 쌓아올릴 수 있는 형태의 미니 PC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레고 블럭을 쌓아서 PC 케이스로 쓰는 것과 달리 최근 599달러에 내놓은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Micro Lego Computer)는 그 자체가 레고 블럭입니다. 일찍이 미니 레고 컴퓨터(Mini Lego Computer)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던 Mike Schropp가 내놓은 것으로 레고 컴퓨터에 대한 그의 노하우를 담은 최신 버전인 셈입니다.




    Mike Schopp가 만든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5세대(브로드웰) 인텔 i3 프로세서를 넣은 NUC 키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4GB 램, 128GB 용량의 SSD를 넣었고 802.11ac 무선랜, 블루투스 4.0 모듈을 담았습니다. 물론 옵션으로 코어 i5, 코어 i7 프로세서를 고를 수 있고, 램은 최대 16GB까지 넓힐 수 있으며, 스토리지도 별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텔 NUC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팬을 필요로 하진 않지만,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플라스틱 케이스가 열로 녹아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저소음 팬을 넣었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케이스에 통풍구를 마련해두었습니다.




    마이크로 레고 컴퓨터는 단순히 레고 블럭 형태의 케이스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블록을 쌓아올려 내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레고처럼 카드 리더기나 하드디스크 등을 레고 블럭으로 만들어 쌓아올릴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어떻게 레고 블럭에 NUC 키트를 넣었고 카드 리더기와 하드 드라이버를 블록으로 연결하는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토털긱돔

    이 글은 techG와 함께 발행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