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게임 법상 게임의 사전심의가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은 별다른 심의 없이 자유롭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게임물등급위원회는 안드로이드 마켓의 심의없는 게임을 이유로 게임 카테고리를 차단 하겠다고 구글과 충돌이 일으켰습니다. 이에 구글은 2010년 5월 1일 부터 한국 마켓에 게임 카테고리를 차단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게임 카테고리 규제에 대한 대책은 마련되지 않고 있습니다. 연내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소식에 유저들은 별도의 경로의 통해 힘들게 안드로이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면 기본적 엔터테이닝 기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그 혜택을 제대로 누리고 있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고민을 해소할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 나타났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은 My market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국가와 통신사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카테고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My market은  단말기에서 마켓에 접속할때 통신사 설정을 변경하여 다른 국가 통신사의 마켓을 이용하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 받을 수 있다. My market


My Market은 마켓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Market 혹은 My market이라고 검색하면 검색결과 제일 상단에 나옵니다. 좌측하단은 My Market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 부터 설치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시키면 Google 계정을 My Market에 적용을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서 "허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약관이 나옵니다. Accept와 Continue를 눌러 줍니다. Loading 화면이 나오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좌측하단 처럼 카테고리가 출력이 되었으면 "메뉴 - Settings"로 이동합니다. Providers를 보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나타납니다. Provider 목록을 보면 국가별 통신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설정은 My-Market에서만 적용되는 설정입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순정 마켓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는 United States의 Verizon으로 통신사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통신사 설정이 마치면 My Market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Restart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재시작 됩니다. 그럼 다시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 목록이 나옵니다. 이제 부터는 미국의 Verizon 통신사 유저들이 경험 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내가 대신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 그럼 Game - All Games 에 가 봅니다.

짜잔!! 놀랍게도 한국에도 검색되지 않던 게임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 Market을 사용하면 유료 애플리케이션까지 검색됩니다. 유료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체크아웃을 이용해야 함으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My Market은 게임 카테고리의 규제가 풀어지기 까지의 임시적으로 게임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차후 게임 카테고리가 다시 열리고 유료 결제가 가능하다면 순정 마켓을 사용하여 국내 통신사 설정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관련된 소식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