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팩이면 데이터 걱정없이 스트리밍으로 음악 듣는다!


예전에는 어찌나 부지런했던지 일일이 mp3 파일을 폴더별로 선곡해서 스마트폰에 넣어두고 재생목록까지 만들고 했는데 이제는 더 이상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와이파이에 물려있으면 스트리밍 앱에서 원하는 곡을 바로바로 검색해서 듣는것이 편해졌습니다. 게다가 요즘 모바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테마별 음악도 잘 분류되어 있기도 하고요.


오늘 소개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요금제는 kt 지니에서 제공하는 지니팩입니다. 월 6천원 요금으로 데이터 무제한으로 스트리밍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지니팩 요금제를 이용하면 지니 앱에서 음악 스트리밍을 듣는데 데이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약 LTE 워프 알 요금제를 쓰고있는 청소년이라면 월 6천원의 서비스를 3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니팩 멤버십을 이용하면 올레 멤버십 포인트를 차감하므로 <가입월 + 1개월>해서 총 2달 동안 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개월 부터는 월 6천원의 요금이 발생하고요. 포인트는 요금과 동일한 6천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지니 앱에는 어떤 재미있는 서비스가?


kt가 제공하고 있는 지니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iOS용으로 나와있으며 윈도우앱으로도 있습니다. 각 운영체제의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니 앱의 첫 화면인데요. 검색 버튼을 눌러보니 인기 검색어, 최근 검색어, 사운드 검색내역의 탭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무한도젘이라고 오타내어 검색을 했는데도 '무한도전'관련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지금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가요제 방송을 앞두고있는데요. 이전에 무한도전에서 했던 가요제를 다시 듣고 싶다면 지니 앱에서 잘 정리해서 들을 수 있고요. 다음주에 정식 음원이 나오면 지니앱에서 영동고속도로가요제 음원도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무한도전 가요제로 '혁오'라는 밴드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죠? 혁오라고 검색했더니 관련곡, 뮤직비디오, 앨범, 가사 등등 혁오와 관련된 정보가 잘 정리되어 나옵니다.




그 외 지니 앱에서 마련해둔 선곡 자료들을 살펴볼까요? 요즘 박명수 덕분에 더 대중화되고 있는 EDM입니다. EDM 관련해서 최신 음악, 챠트, 매거진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EDM에 관심많은 분들은 들어봐야할 음악들이 아닌가합니다.




음악은 듣고 싶은데 딱히 들을만한 음악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늘의 선곡' 메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선곡 PD들이 매일 테마에 맞는 곡들을 선곡해두고 있고요. 지나간 일자별 선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스페셜, 내한공연, 클래식 공감, 뮤직비디오, TV속 음악 등 지니 앱 둘러보면 음악듣는데 지루할 틈이 없겠습니다.




그리고 지니 라디오를 틀어두면 하루종일 음악과 함께 지낼 수 있겠습니다. 지니 라디오에는 채널별로 특정 테마가 있으며 계절/날씨와 같은 특정 테마별로 채널을 돌릴 수 있습니다.




뮤직 허그에는 DJ들이 만들어가는 음악 선곡의 장입니다. 나와 음악 취향이 비슷한 DJ가 틀어주는 음악을 들으면 관련해서 방대한 곡들을 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최근에 지니 앱을 알게되었는데요. 상당히 방대한 테마를 잘 정리해두었네요. 노래 뭘 들을지로 고민하셨던 분들은 지니 앱에서 해결하시고 음악감상은 지니팩으로 데이터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스트리밍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