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 갑자기 마켓에 검색 안 된다구요?
    컥군시즌1 2010. 6. 9. 02:30

    마켓에서 검색 안 되면 개발자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2010년 6월 9일 현재 LauncherPro와 ADW Launcher 모두 마켓에서 검색됩니다.

    최근 LauncherPro와 ADW Launcher와 같은 홈 런쳐 애플리케이션이 모토로이나 갤럭시A 등 에서 화면전환의 신세계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무슨일인지 갑자기 마켓에 검색이 안 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일시적인 마켓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2010 6월 9일 현재 LauncherPro와 ADW Launcher 모두 마켓에서 검색됩니다.)

    홈 런쳐를 잘 쓰다가 무심코 백업없이 초기화를 시켰는데 젤 중요하게 생각했던 홈런쳐가 검색이 안되면 대략 정신이 멍~ 해집니다.

    cute puppy

    cute puppy by iklash/ 저작자 표시비영리

    이런 경우엔 해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웹사이트에 방문해 봅시다. 큰 인기를 누리던 애플리케이션인데 하루 아침에 개발을 포기하기야 하겠습니까? 뭔가 사정이 있는지 알아보기도 할 겸, 영어가 된다면 잘 쓰고 있다고 만들어줘서 고맙다는 메시지 정도 남겨주면 개발자가 얼마나 좋아 할까요? 혹은 치명적인 버그를 발견했다면 알려줄 수도 있겠죠.

    개발자의 사이트는 구글에 해당 어플리케이션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처음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ADW Launcher (http://jbthemes.com/anderweb/)


    ADW Lanuncher 개발자의 사이트 입니다. anderweb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이시군요. 사이트라기 보다는 일종의 블로그 입니다. ADW Lanuncher에 대한 이런 저런 정보가 보입니다. 마켓 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APK 파일을 제공해주네요. 트위터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주소는 여기 입니다.  http://twitter.com/anderwebs ADW Launcher에 대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하고 싶으시다면 팔로우를 해야겠군요.


    LauncherPro (http://www.launcherpro.com)


    LauncherPro 개발자의 사이트입니다. 오우~ 사이트 디자인이 제법 이쁘군요. 개발자가 아니라 디자이너 같다는 인상을 주는 군요^^ 마찬 가지로 웹에서 LauncherPro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APK 파일을 제공하는 군요. 이분 역시 트위터를 하고 있습니다. http://twitter.com/fedecarnales 실시간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 하시려면 팔로우 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마켓만 이용하다가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개발자의 사이트에 방문해 본 것은 처음이신가요? 어떤 사람이 만들었는지 관심도 가져보고 어떤 사람일까 한번 사이트를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덕분에 우리는 매일 매일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의 의미로 게시물에 댓글이나 트윗에 "Thanks, I really enjoy LauncherPro(혹은 Adw Launcher)"라고 한마디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