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인터넷에서 받은 APK 파일 설치하는 법
    컥군시즌1 2010. 6. 9. 10:18

    마켓이 아닌 인터넷에서 APK 파일을 받았을때 설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도 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원인 모를 문제로 어제까지 검색되던 애플리케이션이 오늘 안 보일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사이트에 가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오는 방법도 있죠. 마켓에 아직 정식으로 올라오지 시험판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받아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국가별, 통신사별 상황에 따라 검색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Google 검색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받으면 그 파일은 "APK"라는 확장자로 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리케이션 설치 파일은 APK라는 파일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생소한 파일 확장자죠? 그럼 APK 파일을 어떻게 안드로이드 폰에 저장하고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PK 파일 저장하고 설치하기 동영상 가이드

    개발자 사이트나 구글 검색을 통해 받은 APK파일을 우선 단말기 SD카드(외장 메모리)에 복사 혹은 이동 해야겠죠? USB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안드로이드 폰을 컴퓨터와 연결하기전에 USB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를 하세요.) 이동식 디스크로 불러온 "다음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을 폴더에 카테고리를 나누어 관리하면 편리 합니다. 저 같은 경우 apkfiles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애플리케이션 마다 카테고리를 나누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초기화 이후 다시 설치 하기에 편리합니다.

    복사가 끝났으면 이제 컴퓨터와의 USB 연결을 해제합니다. 그런 다음 안드로이드폰에서 SD카드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APK파일을 설치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파일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Astro file manager와 Estrongs가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Astro file manager로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K가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면 썸내일 이미지(아이콘과 같은 작은 이미지)와 파일 이름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설치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Application File"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Open App Manager를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치 화면이 나오며 "Install" 혹은 "update"를 선택하면 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