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봉이 만옥이의 극적 만남과 같은 올레아이나비
    카테고리 없음 2016. 2. 29. 08:57


    정봉이와 만옥의 데이트 - 올레 아이나비 편 



    제가 생각하는 응답하라 1988의 최애 커플 캐릭터하면 정봉이와 만옥이입니다. 최근 KT와 네이게이션 기업 아이나비가 함께 만든 올레 아이나비 소개 영상에 이 두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응답하라 1988의 신스틸러인 이들의 재미있는 영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스마트폰으로 아이나비가 들어왔다. 올레 아이나비



    자동차 네비게이션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가 "아이나비"입니다. 저도 아주 오래전 부터 아이나비를 차량 네비로 사용하고 있었죠. 그런데 기존 차량 아이나비는 최신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 받기 참 번거로웠죠? 목적지 입력도 힘들었고요. 그래서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네비앱을 주로 사용하고, 기존의 차량 네비는 후방카메라 정도로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네비 앱 또한 기존 차량 네비와 비교해보면, 지도화면, 길찾기 경로, 화면 구성 등의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차량 네비와 스마트폰 네비 앱의 장점과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KT와 아이나비가 손을 잡고 "올레 아이나비"를 만들었습니다.


    올레 아이나비만의 특장점을 요약해보면 3가지 입니다.

    1. 아이나비의 15년 노하우와 KT 빅데이터 결합으로 가장 빠른 도로 경로 찾기
    2. 실제 도로사진을 보여주는 리얼뷰와 경로 설정 기능
    3.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주는 주변 정보 서비스
      해당 내용은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다운로드!



    올레 아이나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어있고요.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다라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올레 아이나비는 준비 중이라고 하니 곧 만나볼 수 있겠고요. 단, 타 이통사 서비스 사용자라면 앱 사용시 소요되는 데이터를 커버할 정도로 빵빵한 요금제를 사용해야겠죠?!




    간편한 화면 구성



    기존 차량 네비와 비교해서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네비를 사용하려면 최대한 화면 구성이 간단해야 겠죠? 올레 아이나비는 딱 필요한 기능만을 우선 보여주고 있어서 조작이나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상단에 검색어 입력화면이 나오고요. 검색창에서 목적지를 검색하면 됩니다. 최근 입력한 곳이 히스토리에 남아있어서 자주가는 곳이면 검색 목록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고요.




    홈플러스를 검색했을 때도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찾아줍니다. 또한 등록 기능에서 집, 자주가는곳, 즐겨찾기 등으로 설정할 수 있고요.




    자주가는곳이나 즐겨찾기로 등로된 곳을 확인하려면, 화면을 한번 터치하고 나타나는 상단 검색바의 오른쪽에 아이콘을 터치하면 즐겨찾기에 등록한 곳으로 빠르게 길찾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주가는 곳으로 길 설정하는게 까지 화면 터치 3번(그것도 유사한 터치 위치)이면 끝난 다는 점이 주목할만 합니다.




    이번에는 인천 검단에 부산 남포동까지 경로를 한번 찾아볼까요? 검색 결과 화면에 나오는 리스트(화면에 부산남포동 건어물 도매시장, 하남돼지집부산남포동점, 부산남포동지게차 등)을 터치하면 지도 또한 해당 위치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스마트폰 지도앱에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화면구성이죠!




    빅데이터로 찾는 가장 빠른길



    올레 아이나비의 최대 강점은 빅데이터를 통해서 가장 빠른길을 찾아준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경로 설정을 운전자가 선호하는 도로로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길찾기에서 무료/ 유료 경로 또한 선택할 수 있네요.




    길찾기 화면입니다. 손바닥만한 스마트폰 화면에도 운전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적절한 도로화면을 보여줍니다. 요즘 스마트폰 네비 앱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위 사진 보면 다른 네비앱과 비교해서 얼마나 깔끔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기능 중에 실사 사진을 보여주는 리얼뷰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주변에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주는 기능도 있고요.




    기타 기능, HUD



    환경설정에는 운전 시간에 따라서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야간모드 설정 기능도 있고요. 그 외 시간 안내, 음성 안내 음량 조절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재미 기능으로 HUD도 있습니다. HUD화면에서도 간략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아이나비 런친 이벤트


    오늘은 15년 네비 노하우를 지닌 아이나비와 KT의 빅데이터가 만난 올레 아이나비 앱을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폰을 네비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권장할 정도로 화면 구성과 길찾기 기능이 잘 구성되어 있고요. 곧 iOS용도 준비중이니 아이폰 사용자 분들도 네비앱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올레 아이나비 런칭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중인데요. 경품으로 아이나비 X1 64GB 팩키지와 주요권, 신세계 상품권, 빕스 샐러드 바 등이 준비되어 있다니 응모하고 볼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 스마트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