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의 후예 김지원의 GiGA IoT 홈캠 그리고 GiGA 사물인터넷 종류들
    컥군시즌1 2016. 4. 27. 00:19

    태양의 후예 김지원이 출연한 사물인터넷 광고


    송중기의 여심몰이로 화제를 모았던 태양의 후예가 얼마전 막을 내렸죠? 태양의 후예하면 송송 커플이 메인이지만, 진구 & 김지원의 구원 커플도 만만치 않은 존재감을 보였죠? 그래서 송중기나 송혜교가 TV 광고에 나오면 원래 광고 모델로 잘 나오던 배우들이라 그러려니 하는데요. 진구나 김지원이 CF에 나오면 더 태양의 후예가 떠오르는 느낌이랄까요?ㅎㅎ


    최근 김지원이 모델로 나온 TV CF가 있죠? KT GiGA IoT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래에서 영상을 먼저 확인해볼까요?



    김지원이 소개하고 있는 제품은 홈캠 서비스입니다. 사물인터넷 영역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게하는 제품이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요?




    2014년 이후 꾸준한 관심을 끌고있는 사물인터넷 영역


    위 그래프는 1년 동안의 '사물인터넷' 검색량입니다. 월 평균 5만건 정도의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작년 4월에 유독 검색량이 높았던 것은 유독 사물인터넷 관련 컨퍼런스가 많았고, 나라에서 사물인터넷 관련 사업에 대한 발표가 있었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이전 검색량 트렌드를 살펴보니 2014년 이후 부터 사물인터넷의 검색량이 눈에띄게 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월 5만건 정도로 꾸준하게 나타나고 있고요. 최근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과 서비스들이 계속 소개되고 있으니 파격적인 제품이 등장할 수록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현 시점에서 우리가 손쉽게 접하고 도전해볼 수 있는 IoT 제품 및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요? 최근 이통사를 중심으로 관련 서비스가 널리 보급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저는 KT토커 활동을 하고있는 만큼 KT의 GiGA IoT 제품군을 중심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GiGA IoT 홈캠



    첫 번째가 바로 태양의 후예 김지원이 CF에서 소개했던  GiGA IoT 홈캠입니다. 요즘 주변분들보면 홈캠 신청해서 수시로 집안의 상황을 휴대폰으로 확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홈캠은 어떤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까요?




    위 사진에서 보는 예시처럼 '집에 혼자 있는 아이가 걱정되는 워킹맘', '귀가가 늦어서 텅빈 집이 걱정되는 혼자사는 여성', '반려동물을 두고 오래동안 집을 비우는 주인', '사업장이 걱정되는 사장님들' 등이 되겠습니다. GiGA IoT 홈캠을 설치해두면 휴대폰으로 집안의 상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이상을 감지하여 알려주기도 하고, 음성을 보낼 수도 있으니 이런 어떠한 사유로 집을 비우고, 집안의 상황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마음의 걱정을 덜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GiGA IoT 홈캠의 기능을 요약해서 볼까요? 실시간 모니터링과 영상 녹화와 사진캡쳐는 기본입니다. 긴급상황시 경보음을 울리거나 긴급통화로 신고까지 가능하고요. 양방향 음성전송을 할 수 있어서 집에 있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에게 음성을 전달 할 수 있고요. 회전형 카메라이기 때문에 설치 위치만 잘 선정한다면 집 구석구석 살피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가 IoT 홈캠은 3년 약정 기준 월 9,000원(요금 월 4,000원 + 기기 대금 월 5,000원)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그 외 KT 사물인터넷 종류 그리고 기가 IoT 홈매니저



    저는 KT토커이기 때문에 KT에서 제공하는 가정용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GiGA IoT 홈캠 이 외에 가정에서 쓸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기로는 '디지털 도어락', '가스 안전기', '플러그', '열림 감지기' 등이 있습니다. 이를 스마트폰으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기가 IoT 홈매니저입니다. 소개한 사물인터넷 기기들이 홈매니저 허브 LAN에 연결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각기 기기에 접속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가 IoT 홈매니저는 3년 약정에 월 3,0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합니다. 물론 집에서 쓰려는 사물인터넷 기기마다 기기 대금 할부요금이 별도로 추가되고요. 자세한 내용은 KT의 기가 IoT 홈매니저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고요. 꼭 상담원과 상담을 받아보길 권장드립니다.




    건강 관리를 위한 KT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가 IoT 헬스 밴드



    최근 IT의 큰 흐름 3대장하면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헬스케어' 정도가 아닐까합니다. 사물인터넷 이야기 했으니 이번에는 헬스케어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하려고 하고요. KT에서 선보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기가 IoT 헬스 밴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휴대폰과의 연동은 기본인데요. 기가 IoT 헬스 밴드는 사물인터넷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올레 TV와 연동기능이 들어있습니다.


    기가 IoT 헬스 밴드는 멤버십 할인가를 적용해서 62,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KT 웨어러블 디바이스 어떤 분에게 필요하냐고요? 기본적으로 운동이 필요하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이 대상입니다. 차별점이라면 트레이너로 유명한 숀리의 다이어트 홈 트레이닝 영상을 올레 TV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죠.




    기가 IoT 헬스 밴드의 기능을 크게 4개로 구분하면 위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숀리가 알려주는 부위별, 목표별 운동 가이드를 볼 수 있고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본 기능인 걸음수, 이동거리, 소모한 칼로리를 확인가능하고요. 올레 TV를 통해서 숀리가 알려주는 홈 트레이닝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동작에 따라서 헬스 밴드가 모션을 감지하는데요. 모션에 따라서 동작에 대한 평가가 나와서 운동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태양의 후예 김지원이 광고 모델로 나오는 GiGA IoT 홈캠을 시작해서 가정에서 사용해볼만한 사물인터넷 서비스와 헬스케어를 위한 KT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소개해봤습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예전에는 마음 졸이며 불안해야만 했던 상황들 그리고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들을 이제는 사물인터넷을 통해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네요. 불안해하며 수시로 전화를 하거나 애써 발검음해서 다시 살피는 시간들을 기가 IoT 서비스를 통해서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