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카이 아임백 후기, 힘을내요 팬택! 잘만들었어요

KT토커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6.07.10 22:49


스카이 아임백 후기, 그래 이렇게 만들어야 스카이지

팬택이 돌아왔습니다. 이름도 내가 돌아왔다는 것을 암시하는 아임백 IM-100입니다. 작명 센스부터가 정말 맘에든단 말이죠. 제품 포지셔닝도 좋습니다. 이미 포화상태인 고성능 스마트폰 보다는 보급형에 포지셔닝을 맞췄습니다. 디자인과 스톤이라는 액세서리를 차별점으로 내세웠고요. 이전까지 하이엔드 제품군에서 워낙 다양한 것을 폰 하나에 다 넣으려는 시도 때문에... 삽질같이 보이곤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임백은 군더더기를 덜어낸 깔끔한 느낌입니다.



휠키 디자인이 인상적! 스카이의 색을 찾은 듯

스카이 아임백의 특징은 바로 뒷면(Back)에 있습니다. 제품명에 참 다양한 의미가 있는 듯 하네요. 뒷면은 오디오 혹은 라디오의 조작버튼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스피커 같아 보이지만 단순히 디자인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이의 시도는 스카이 제품의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과거에 스카이 듀퐁폰(라이커를 연상시키는)의 느낌이 나지만 휠키의 기능성 때문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휠키는 벨소리나 미디어 볼륨을 100단계로 섬세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휠키를 이용해서 음악을 빠르게 선곡하고 플레이하는 UX를 제공하고 있고요. 카메라 셔터나 타이머, 동영상의 구간 이동 등에 휠키를 쓸 수 있습니다. 휠키를 이용한 더 다양한 UX가 있으면 좋겠지만... 몇 가지 기능으로만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뒷면의 타공면은 스피커는 아지만 LED가 들어있어서 뒷면으로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플라스틱이지만 무광에 메탈의 느낌을 주고 있고요. 버튼을 휠키 & 전원 버튼으로 두고 있어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스카이 아임백은 '스톤'이라는 액세서리를 기본 제공하고 있고요. 스톤을 포함하여 약 45만원의 가격으로 책정되었죠. AP가 스냅드래곤 430을 쓰고 있어서 성능면에서 다소 아쉬운 느낌이 있지만 액세서리를 포함한 가격이라면 나름 괜찮은 구성에 괜찮은 가격으로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기간 사용해봤지만 성능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던 기억입니다. 학생용폰으로 인터넷이나 뉴스 검색, 간단한 게임을 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 듯 하고요. 음악 감상용으로 쓴다면 정말 괜찮은 스마트폰이라 봅니다.



그런데 스톤이 뭐냐고요?! 3가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 무선 충전기 & 무드 램프가 그것이죠. 기본 기능은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어링도 초간편! NFC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단순히 폰을 올려 두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뒷면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다면 무선 충전기로 변신합니다. 스피커 기능만을 쓸 때는 전원연결이 필요 없습니다. 스톤 자체에도 배터리가 들어 있으니까요. 스톤 자체가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배터리 역할을 하면 좋겠지만... 스톤은 음악 감상을 위한 용도에 포커스 되어있습니다.



스톤 매니저 앱에 들어가면 현재 재생음악, 무선충전 상태, 무드램프, 취침모드, 알람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무선 충전기능은 스톤 뒷면에 전원이 연결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꼭 야외에서 스톤을 이용해서 무선 충전 기능을 쓰고 싶다면 (샤오미 배터리 같은) 휴대용 배터리를 스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물론 가장 빠른 휴대폰 충전은 무선 보다는 휴대용 배터리를 유선으로 바로 연결하는 것이겠지만요)



스톤의 무드 램프 모드에는 6가지가 있습니다. 단일색상, 촛불, 오로라, 파도, 반딧불, 오로라 모드입니다.



단색을 선택했을 때 하단에 컬러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을 선택함에 따라서 스톤의 LED 색상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조절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아임백 본체를 스톤에 올려두었지만 해당 기능은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몇 걸음 거리를 두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임백 음질에 깜짝 놀라다
퀄컴의 WCD9326 오디오 코덱

아임백은 퀄컴 wcd9326 오디오 코덱을 담고 있습니다. 24비트 192Khz FLAC 재생이 가능하고요 다이나믹 레인지도 123dbm이라고 합니다. 해당 스펙은 조금 늦게 알았는데요. 사무실에 오디오에 관심많은 직원분이 아임백 음질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들어봤는데 기대 이상의 음질을 보여주어 깜짝 놀랐습니다. 귀를 땅땅~ 때리는 타격감 오~!! (팬택... 추가로 무슨짓을 한거지? 너무 훌륭하잖어!!)



kt 이용자를 위한 해택

제는 지금 kt토커 활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kt 관련 내용을 마직막에 추가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kt에서 아임백을 구매했을 때의 혜택들 무엇이 있을까요?


kt이용자라면 멥버십 포인트로 스카이 아임백을 5만원 할인받을 수 있고요!!



데이터가 부족하면 다음달에서 당겨쓰고, 남으면 다음달로 밀 수 있는 밀당 요금제가 바로 데이터 선택 요금제입니다. 599 요금제 부터는 올레 tv 모바일로 케이블 방송까지 실시간 tv 감상을 할 수 있고요. 699 요금제는 VIP일 뿐만 아니라 단말 보험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매일 3시간 데이터를 맘껏 쓸 수 있는 Y24 요금제! 24살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 요금제는 kt에만 있죠.



가족끼리 뭉치면 추가 데이터를, 그리고 가족끼리 손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박스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죠.



그리고 음향 마니아라면 거부하기 힘든 프로모션~! 제이버드 X2 5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맷돌 춤 기억하시죠? 스카이 티저 광고에서 다시 만나보는 맷돌 춤 감상해보시고요.
스카이 아임백의 스펙과 스톤 기능을 요약해놓은 영상을 통해서 아임백 기능을 빠르게 둘러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