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YP YG SM연습생이 쓸법한 아이돌 K8 마이크, 오디션 아이템 강추
    카테고리 없음 2016. 12. 19. 06:30

    연습생이 쓸법한 마이크 아이돌K8, 오디션 응모에 필요한 아이템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는 점차 사그러들었지만, 그 사이 JYP, YG, SM, FNC 등의 메이저 소속사 연습생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오디션 기회에 문을 두드리는 응시자들이 많아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력을 갈고 닦기 위해서 실용음악 학원에서 보컬 강의를 듣는 사람도 많이지고요.

    연습생이 되기 위해서 틈나는대로 연습도 해야하고, 샘플도 만들어야하는데 물리적으로 공간과 장비의 한계와 마주하는 응시생들이 많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아이돌 K8 마이크를 소개합니다.


    그냥 마이크 같은데... 오디션이나 기획사 연습생에게 어떤 특별함이 있냐고요? 아이돌 K8 마이크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노래앱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고요. 녹음 기능도 있어서 연습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다양한 고음, 베이스, 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요.


    크기는 손안에 쏙 들어올 정도로 컴팩트합니다. 구성물에 파우치가 있어서 케이블과 함께 넣어다니면 되고요.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서 스마트폰처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고요. 색상은 골드, 핑크, 실버로 구성됩니다. 아이폰 로즈골드와 함께 올려놨는데 그럴싸해 보이죠?


    마이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베이스(저음), 트레블(고음), 음량, 에코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iOS, A는 녹음 최적화 기능입니다. 녹음하는 디바이스에 맞춰서 조절해주면 되겠습니다.

    충전을 위해서 마이크로 USB(5핀) 단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각종 액세서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타입이죠. 기본 구성품에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단자가 2개가 있죠? 하나는 스피커와 같은 출력장치에 연결하고요. 다른 하나는 다른 아이돌 K8 마이크와 연결해서 듀엣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어폰을 연결해서 인이어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요.


    아이돌 K8 마이크의 박스 구성입니다. 본체, 파우치, 스피커 연결을 위한 오디오 케이블, 이어폰, 충전케이블, 스마트폰 연결케이블 x 2입니다.


    스피커에 연결하는 오디오 케이블입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겠죠?


    마이크 본체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한쪽은 마이크로 USB(5핀)이고요. 다른 한쪽은 USB입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해도 되고요.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와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는 마이크와 연결하세요. 오디오 단자는 휴대폰 혹은 PC 등의 음원 장치에 연결합니다.


    평상치 충전은 컴퓨터의 USB 포트를 이용해도 되고,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아이돌 K8 마이크의 연결 구성도를 참고하세요. 아이돌 K8 마이크는 말그대로 마이크이기 때문에 음원장치와 출력장치로 스피커 혹은 이어폰이 필요합니다.


    위 사진처럼 음원장치인 스마트폰과 AUX(혹은 input) 단자가 있는 스피커와 연결해주어야 하고요. 


    스피커가 아니라면 이어폰에 연결해도 됩니다. 아이돌 K8 마이크에 오디오 단자가 2개 있으니 한쪽은 스피커를, 한쪽은 이어폰을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7은 위 사진처럼 휴대폰 구성품에 들어있는 오디오 젠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인 이어폰 대신에 별도의 헤드셋을 연결해도 무관합니다.


    이제 휴대폰과 연결도 했으니 노래 연습을 해야겠죠?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노래 연습앱을 받아 봅시다. 관련앱으로 TJ노래방, 멜론쇼윙, 에브리싱, 금영앱이 있습니다.


    오디션장에서는 스탠드 마이크 앞에서 노래를 하기도 하죠. 아이돌 K8 마이크의 주변기기로 마이크 스탠드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탠드 마이크 앞에 서는 연습을 하거나 기타 연주를 함께 한다면 스탠드고 함께 고려해볼 수 있겠죠?


    JYP YG SM FNC 등의 기획사 연습생이 되기 위해서 오디션 준비를 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한 연습과 훌륭한 샘플을 만들기 위해 아이돌 K8 마이크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돌 K8 마이크는 쇼핑몰 민팅(바로가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풀파워로부터 아이돌 K8 마이크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