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6s 모니터 및 tv 연결하는 방법, 아이폰 라이트닝 hdmi 어댑터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 4. 07:00

    아이폰6s 화면을 모니터와 tv에 미러링 연결해보자

    아이폰6의 화면을 더 큰 화면에서 즐기고 싶을 때가 있죠? 게임 및 멀티미디어를 더 큰 화면에서 즐기려고 할 때, 혹은 업무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시연하려고 할 때 등의 케이스 말입니다. 아이폰6s를 모니터, 빔프로젝터 및 tv에 연결하려고 할 때 가장 손쉽게 해볼만한 방법이 유선 어댑터를 이용하는 겁니다. 그 중에서도 왠만한 영사 장비에는 다 붙어 있는 hdmi 단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죠.



    오늘 제가 소개하는 어댑터는 애플 정품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Lightning Digital AV Adapter)입니다. hdmi 연결방식이죠. 가격이 65,000원으로 좀 후덜덜 합니다.



    구성품은 초 간단합니다. 어댑터인데 한쪽은 아이폰6s, 아이폰7 등과 연결하기 위한 라이트닝 단자와 다른 한 쪽은 hdmi 단자와, 라이트닝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권고사항은 hdmi 단자 옆의 라이트닝 단자를 통해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라고 하지만, 꼭 충전 상태일 필요는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케이블만 연결해주면 곧바로 아이폰6s의 화면을 tv나 모니터로 미러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댑터에 연결하는 단자만 hdmi이면 OK이며, tv나 모니터 input으로 연결하는 케이블은 DVI 방식이어도 상관 없습니다.(HDMI - DVI 케이블이어도 상관없다는 뜻)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라고 해서 아이폰6s 전용 MFI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라이트닝 젠더를 연결한 보조 배터리 연결이어도 괜찮다는 의미입니다.



    이제 케이블의 다른 한 쪽을 모니터 뒷면이나 tv 뒷면에 연결해봅니다. HDMI, HDMI IN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꽂아주세요.



    그리고 이제 아이폰6s의 화면을 켜주면 위 사진처럼 미러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 tv만 아니라면 미러링하는데 딜레이가 거의 없을 것이고요. 만약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tv나 모니터에 외부입력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주면 끝 입니다.


    오늘은 HDMI 케이블 연결을 통해서 아이폰6s 화면을 tv로 미러링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 미라캐스트 동글이나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6s 실시간 tv 보기 케이블 tv 같이 보는 방법, 올레tv모바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