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아이스 플래티넘 개봉기 LGM-G600S
    카테고리 없음 2017. 3. 8. 12:10

    LG G6 개봉기, 아이스 플래티넘 색상

    LG 전자는 매년 2종의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을 내놓습니다. 상반기가 G 시리즈, 하반기에는 V 시리즈죠. 2017년 처음으로 LG가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G6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저는 체험단 활동을 통해서 조금 일찍 LG G6를 만나 봤는데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오늘 포스팅에 모든 내용을 다 이야기하기 보단, 앞으로 한편 한편 적으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1편, LG G6 개봉기입니다.

    박스는 블랙, 군더더기 없군요. 이게 미니멀리즘인가요? LG 전자가 디자인은 예전부터 참 멋스럽게 잘하긴했죠. 근데 이번엔 너무 깔끔, 간결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LG G6 색상은 아이스 플래티넘입니다.


    LG G6 박스 구성물을 살펴봅시다. 매뉴얼 문서도 최소화 시켰네요. 예전에는 개봉하면 좀처럼 읽지 않는 문서 꾸러미들이 많았는데 말이죠. 지금은 간편 사용설명서, 그리고 이통사 홍보용 지라시가 들어있습니다. 


    LG G6 구성물 하나하나를 살펴볼까요? 아래에 열거하면 이렇습니다.

    • USB 타입 C - 마이크로 USB 변환 젠더
    • 유심 트레이 바늘
    • 번들 이어폰
    • OTG 젠더
    • 전용 케이블 (USB 타입 A - USB 타입 C)
    • 충전 어댑터 (USB 타입 A)
      * USB 타입 A는 우리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LG G6는 USB 타입 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마이크로 USB 타입이 보편적이죠? 그래서 USB 타입 C와 마이크로 USB 변환 젠더가 들어있습니다.

    아! 그리고 LG G6는 스펙상에 USB 2.0 버전으로 명시되어있지만 USB 3.0 버전도 호환한다고 하네요.


    USB 타입 C를 위한 OTG(On The Go) 젠더는 처음 보는군요.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USB 타입 A(가장 보편적인 형태) 장치와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젠더입니다.


    USB 타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져온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고요. 사진 출처는 DataPro.net 입니다.


    충전케이블의 한 쪽도 USB 타입 C로 되어있습니다.


    LG G6 번들이어폰입니다. V20은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B&O가 튜닝한 제품이었는데요. LG G6는 일반적인 번들이어폰입니다. 음질이 그럭저럭 나쁘지 않고요. 이어폰은 아마도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더 좋은 이어폰을 넣어서 가격이 오르는 것 보다는 이렇게 평타치는 번들 이어폰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아! MWC에서 공개될 때만해도 외국에서 출시되는 LG G6에는 Quad DAC Hi-Fi의 적용 유무가 뚜렷하게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국내에서는 확실히 Quad DAC Hi-Fi가 적용됩니다. 후기는 다음편에 쓸 예정이고요.


    번들 이어폰이라고 하지만 내구성을 위한 배려도 보인다는 점!


    LG G6은 슬림한 베젤 덕분에 18:9 화면비에 144.89mm(약 5.7인치)의 대화면을 품고있어도 손에 쥐는데 큰 부담이 없었습니다. 물론 손에 쥐는 그립감은 사람마다 상대적이지만, 큰 화면에 비해서 본체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게 느껴진다는 것이죠.

    LG G6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더 자세하게 적을까하고요.


    본체의 각 모서리도 라운드 되어있는데, 잘 보면 디스플레이 모서리 또한 라운드 처리되어있습니다. 본체 모서리와 디스플레이 모서리의 곡율이 약간 달라보이지만 디스플레이를 둥글게 만든 것이 나쁘지 않은 발상이네요. 


    LG G6 뒷면은 은은한 헤어라인과 광택이 들어가있습니다. 커버는 열리지 않는 배터리 일체형이고요. 뒷면에서야 아이스 플래티넘 색상이 전체를 지배하죠? 사진으로 잘 표현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실물로 보면 제품색상으로 제법 잘 뽑혀나왔습니다.


    LG G6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있고요. 아래에는 전원버튼입니다.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볼륨버튼은 본체 측면에 있습니다.


    상하좌우입니다. 측면은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느낌이 다소 아이폰과 갤럭시에서 봤던 느낌이 있죠? 메탈 프레임을 적용하면 다 비슷비슷하게 보이는 듯 합니다.


    측면에 유심 트레이를 바늘로 열면, 유심 영역뿐만 아니라 외장 메모리 슬롯도 보입니다. 유심은 나노 유심을, 외장 메모리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사용합니다.


    여기까지 딱~ 개봉기만을 적어봤습니다. LG G6의 기본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LG G6 사전예약 이벤트

    3월 9일까지 진행되는 LG G6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이벤트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혜택을 보면 톤플러스, 롤리키보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중 택1 + 정품케이스 + 휴대폰 무상수리 1년이 주어집니다. 예약판매 신청하는 분들은 이번 혜택 꼭꼭꼭 MUST 로 챙겨야하겠고요~~

    다음편에 LG G6 디스플레이 및 디자인 이야기 더 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LG 전자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