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카메라 기능 아주 칭찬해
    카테고리 없음 2017. 3. 19. 16:15

    lg g6 카메라 기능도 많고, 결과물도 좋고

    스마트폰 대표 핵심 기능 중 하나라면 역시 카메라죠. 고성능 스마트폰에 탑재되어있는 카메라 성능은 일반 디카를 넘어서 미러리스의 영역까지 위협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lg g6 카메라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듀얼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둘다 1300만 화소이고요. 한쪽 렌즈는 f/1.8, OIS(손떨방), 3축 위상차 오토포커스가 적용되었고요. 다른 한쪽 렌즈는 f/2.4에 광각 렌즈입니다. 화소는 둘다 1300만 화소이고요(lg g6 카메라 기본 설정에는 8.7MP로 되어있습니다. 1300만 화소로 결과물을 얻으려면 설정에서 4:3(13MP)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lg g6 카메라 대표 기능이 바로, 화각이 다른 2개의 렌즈를 통해서 촬영환경에 따라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예시를 살펴보시죠.

    lg g6 카메라 앱을 켜면 중앙 상단(가로로 눞여찍을 때) 혹은 우측 중앙(세로로 세워 찍을 때)에 나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화각이고요. 다른 하나가 광각(넓은 화각)입니다. 광각으로 찍으면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같은 위치에서 렌즈 화각을 바꿔가면서 찍은 lg g6 카메라 사진 결과물들입니다.
    (해당 사진은 기본옵션인 18:9, 8.7MP 화질로 촬영되었습니다.) 

    바로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세워찍는 사진에서도 광각샷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광각 사진을 이용하면 여행지에서 더 넓은 풍경을 담는데 유리합니다. 고층에서 도심의 사진을 찍어도 그럴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요. 단체사진이나 방 구하러 다닐 때 광각을 쓰면 괜찮겠죠? 그 외에 다양한 조건에 따라서 광각샷을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셀피)에서도 광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카봉은 잠시 집에 두고 다니셔도 되겠죠? 그리고 lg g6 셀피 기능 중에는 피부톤과 조명효과를 두어 인생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지넹 다양한 필터효과를 줄 수도 있고요. 즉, 사진을 찍는 동시에 뽀샷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겁니다.


    카메라 옵션 중에는 전문가 모드가 있습니다. ISO, 와이트밸런스, 셔터속도, 포커스 등을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죠. 사진에 이해가 깊은 분들은 전문가 옵션을 더 많이 애용할지도 모르겠네요.


    lg g6 카메라 기능 중에 일반/ 전문가 말고도 "스퀘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lg v10, g5, v20에도 들어있었던거 같군요. 어떤 기능인지 살펴볼까요?


    스퀘어는 다시 4가지 기능으로 구분됩니다. 스냅샷, 그리드샷, 매치샷, 가이드샷이 바로 그것입니다.


    스냅샷 기능 부터 알아봅시다. 첫 화면을 위/아래 두개로 나누고 있습니다. 셔터를 누르면 아래에서 어떻게 찍혔는지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요. 구도를 비교해볼 때 상당히 유용하겠죠?


    화면을 두개로 나눈만큼 결과물도 정사각형으로 찍힙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용으로 적당하겠죠?


    그리드샷 기능입니다. 총4번을 이어서 촬영하면 바둑판처럼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콜라주 기능을 한번에 구현했다고 보시면 되겠죠?


    그 외에 매치샷과 가이드샷 기능은 위 설명을 참고하세요. 매치샷으로 재치있는 사진을, 가이드샷으로는 괜찮은 구도의 사진을 따라해서 구도 연습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 g6 카메라 모드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파노라마/ 360 파노라마/ 음식/ 팝아웃/ 스냅/ 슬로모션/ 타임램스 등이 있네요. 이 중에서 팝아웃 기능을 살펴볼까요?


    찍으려는 피사체를 둘러싼 프레임과 효과를 주어 아트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옵션 화면이고요.


    팝아웃에서 옵션을 바꿔가면서 얻은 결과물입니다.


    필터효과에는 총 9가지 사진 필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lg g6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사진은 기본옵션은 18:9 8.7MP 화질로 촬용되었습니다.)

    오늘은 lg g6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 소개 위주로 포스팅을 꾸며봤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스노우앱 같이 개성에 특화된 앱이 아니면 다른 카메라 앱 쓸 필요가 없지 않나 싶고요. 기본 카메라로도 충분히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Hi-Fi 쿼드 DAC라는 음질 기능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LG 전자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