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인공지능 기능 및 새로운 UX 둘러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7. 4. 2. 18:00

    LG G6 인공지능 AS기술인 스마트 닥터

    알파고와 이세돌님과의 바둑 대결이후, 인공지능(AI)가 IT의 큰 화두가 되었죠. 현재 구글, 애플, 아마존, 테슬라, 삼성 등이 인공지능 관련 기술들을 우리생활에 적용하기 위해서 열일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우리 삶에 성공적으로 들어오려면, 사람들이 하루종이 손에서 땔 줄 모르는 휴대폰에 잘 안착해야겠죠. 구글 어시스턴트, 삼성 빅스비 등이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LG 전자는 올해 초, 휴대폰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거나 사용자의 사용습관에 따라서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스마트 닥터'를 3월에 선보인다고 했습니다. 스마트 닥터는 LG G6에도 탑재된 기술이고요. LG 전자는 AS 센터에 방문하는 사용자의 80% 이상이 고장이 아닌 사용법 미숙지 및 소프트웨어 문제라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스마트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내놓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LG G6를 쓴지 이제 1달이라서 스마트 닥터의 효과를 아직 제대로 체감하지는 못했는데요.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상황별 추천 설정 안내가 얼마나 유용한지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아래에서 스마트 닥터의 기능들을 살펴보시죠.


    LG G6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로 들어가세요.
    첫 화면은 내부 저장소, 메모리 등 대략적인 시스템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내부 저장소를 터치해서 보면 확보할 수 있는 총 공간을 보여주고 있고요. 삭제할 항목을 보여주어 선택적 삭제가 가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메모리 또한 확보할 수 있는 메모리와 실행 중인 앱을 보여주면서 개별로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내부 저장소와 메모리를 자동으로 최적화 시켜줍니다. 하단에 얼마나 공간을 확보했는지 함께 보여주고 있네요.



    LG G6 스마트 닥터에는 "하드웨어 진단 기능"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근접센서, 조도센서, 지문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스코프 센서, 동작센서 등이 목록에 있고요. "전체 진단"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사합니다. 저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만, 이상이 생기면 별도의 표시를 해주겠죠?!



    "휴대폰 상태 진단" 기능을 쓰면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받거나 문제 발생시 조치여부를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옛날 폰에서 LG G6로 데이터 넘기는 편리한 방법, LG 모바일 스위치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바꾸는 것이 아닌 이상 옛날폰에서 새 휴대폰으로 자료 옮기는 것이 보통 힘든일이 아닙니다. LG 스마트폰의 경우 LG 모바일 스위치라는 새로운 UX를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옛날폰에 LG 모바일 스위치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LG G6는 설정 - 일반 - 백업 및 초기화에서 LG 모바일 스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데이터 전송은 USB 케이블, 무선, SD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모양을 둥글게 둥글게

    LG G6 설정 - 화면 - 홈화면 - 아이콘 모양에 들어가보면 기본형과 둥근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LG G6 홈화면에 테마 적용하기

    홈화면에 다양한 스킨을 적용해볼 수 있는 테마 기능이 다시 부활했습니다. 프라다폰 처럼 블랙 테마로 적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각자 취향에 맞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 - 화면 - 테마에 들어가보면 적용해볼 수 있는 몇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혹은 LG 월드 앱에 들어가보면 더 많은 테마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누가에서는 앱서랍이 사라졌죠? 아이폰처럼 홈화면에 모든 앱이 우르르 등록되는 형태죠. 물론 설정에서 앱서랍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LG G6 설정 - 화면 - 홈화면 - 홈 선택 - 기본홈(홈 & 앱서랍)을 선택하면 예전 스타일의 LG 홈 런처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오늘은 LG G6에 새롭게 적용된 인공지능 기능인 스마트 닥터 및 새로운 UX인 LG 모바일 스위치, 테마 등을 소개했습니다. LG 스마트폰에는 노크코드와 같은 유용한 UX가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