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j대한통운택배 SH로지스센터 위치와 배송상태가 변화없을 때
    카테고리 없음 2017. 4. 2. 09:34

    내 택배 배송상태가 CJ대한통운 sh로지스센터에서 변하지 않을때

    외국의 물류배송의 경우에는 본국에서도 몇일 걸리고, 해외배송은 1주일 혹은 1달이 거리기도 합니다. 반면에 우리나라는 택배를 이용하면 평균 1일만에 배송되죠. 물론 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은 더 오래 걸리긴 하지만요. 그런데, 국내 배송인데 몇 일이나 소요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경험한 cj대한통운의 경우가 딱 그랬죠. cj대한통운택배 배송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까 sh로지스틱스에서 배송상태가 꼼짝을하지 않더라고요.

    택배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상품인수가 3월23일(목)에 이루어지고 담당점소가 SH로지스센터로 되어있었습니다. 목요일에 받았으니 빠르면 금요일 혹은 토요일이면 받을 수 있겠다 싶었죠. 그런데 4일째인 24일에도 배송상태가 변하질 않는 것이었습니다.


    sh로지스센터 위치가 혹시 지방인가

    도데체 sh로지스센터가 어딘데 이렇게 오래걸리나 싶어서 위치를 이러저리 검색해보니 전화번호가 02-7518-6942, 주소가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 중앙로 96으로 나오더라고요. 도무지 오래걸릴 곳이 아닌데 왜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전화를 해봤습니다. 


    cj대한통운 상담원 연결을 해보다

    전화번호 02-1588-1255로 걸어서 상품 위치 조회를 해봅니다. 2번인가 그렇습니다.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상태를 확인한 다음에 9번을 눌러서 상담원과 연결했습니다.

    상담원에게 친절히 제 상황을 설명합니다. 그랬더니 상담원도 배송상태가 비정상인 것을 파악하고 다시 전화 준다고 합니다. 몇 분 뒤 연락이 와서 다음날까지 받도록 해주겠노라 합니다. "아! 역시 삼담원과 통화하면 이렇게 간단하구나~" 싶어서 다음날 기다려도 도착하지 않습니다. "하루 더 걸리나 보군"한 것이 금요일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해서 상황을 침착하고 친절히 설명하니 곧 연락 주겠노라 했죠. 몇 분뒤 하는 이야기가 이러합니다. "그 동안 고객님의 택배를 찾으려고 애썼으나 찾을 수 없어 분실처리하게되었습니다. 업체에 연락해서 같은 물건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월요일에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 결국 택배 배송받는데 1주일이 훌쩍 넘었네요.


    요약

    결국 집하장소인 sh로지스센터에서 물건이 분실되어 업체에 같은 제품으로 다시 보내는 상황인 것입니다. 이렇게 아직 택배를 받지 못한지 1주일이 넘게 흘렀네요.

    1. 택배가 sh로지스센터에서 움직이질 않음
    2. 1차 상담원과 통화에서 찾아보고 다음날 받게해준다고함
    3. 기다려도 물건 안옴
    4. 2차 상담원과 통화해보니 찾으려고 노력했는데 결국 못찾았다고 함
    5. cj대한통운에서 같은 물건으로 업체에 재요청한다고 함
    1차 상담원과 통화 후 4일이 흘렀는데 조치가 느려진 것은 아무래도 정책상 택배 찾는 시간 몇일이 소요된 듯하고요. 고객이 컴플레인해야 후속조치를 하는가 봅니다.

    결론은 내 택배 빨리 받으려면 적극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겁니다. 아직 물건을 받지 못했지만 그 뒤에 더 문제가 생기면 추가 후기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