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화면캡쳐(스크린샷) 방법 3가지와 팁
    카테고리 없음 2017. 8. 10. 22:00

    갤럭시s8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 1. 버튼 조작

    갤럭시s8은 물리적 홈버튼이 전면에서 사라지게 되어 몇몇 조작방식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퀵 카메라 기능도 홈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는 것에서 전원버튼 두번으로 바뀌었고요. 그 외 오늘 이야기할 화면 캡쳐(스크린샷, 이하 화면 캡쳐) 방법도 대표적이죠.

    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

    갤럭시s7까지는 홈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했습니다. 아이폰과 동일한 방법이었죠. 하지만 전면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갤럭시s8 화면 캡쳐 기능이 전원버튼 + 볼륨 다운(볼륨 줄임)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갤럭시s8 화면 캡쳐 방법 2. 손으로 밀어서 캡쳐

    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 -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기

    가장 대표적인 갤럭시s8 화면 캡쳐 기능은 전원 + 볼륨 다운 버튼의 조합입니다. 하지만 갤럭시s8 화면 캡쳐 방법은 이 것 말고도 2가지가 더 있습니다. 총 3가지인 거죠.

    두 번째 방법이 손날을 이용한 캡쳐입니다. 손날을 위의 사진처럼 쓱~ 옆으로 밀어주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 할 때는 꼭 손이 디스플레이에 닿아 있어야 합니다. 공중에 떠 있으면 캡쳐되지 않습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 방식 옵션은 기본적으로 ON 상태입니다만, 혹시 동작하지 않았을 때는 갤럭시s8 설정 - 유용한 기능 - 손으로 밀어서 캡쳐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안해보세요.


    갤럭시s8 화면 캡쳐 방법 3. 보조메뉴 이용하기

    마지막 방법은 접근성에 보조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다소 생소하여 많이 모르는 갤럭시s8 숨겨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갤럭시s8 설정 - 접근성 - 동장 및 입력 - 보조 메뉴를 활성화 해보세요.


    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 - 보조 메뉴 이용하기

    그러고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반투명하고 동그란 원 안에 바둑판 모양의 아이콘 하나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몇가지 기능 들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있는데요. 두 번째 페이지에 스크린샷이라고 있습니다. 여길 이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8 캡쳐한 파일이 저장되는 곳

    이렇게 캡쳐된 이미지는 갤러리에 Screenshots 앨범에 저장됩니다. 별도로 캡쳐한 파일이 필요해서 USB 연결로 캡쳐 파일을 뽑으려고 한다면 갤럭시s8 저장공간 중 DCIM - Screenshots을 찾으면 됩니다.


    갤럭시s8 스마트 캡쳐 비활성화

    그런데 화면을 캡쳐할 때마다 화면 하단에 나오는 “스크롤 캡쳐, 그리기, 자르기, 공유” 메뉴가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감춰볼까요? 화면 캡쳐 할 때 나오지 않게 하려고 말입니다. 갤럭시s8 설정 - 유용한 기능 - 스마트 캡쳐를 비활성화 시키면 해결됩니다.

    오늘은 갤럭시s8 화면 캡쳐 방법과 더불어 참고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