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에서 lg g6로 파일 전송하는 빠르게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8. 24. 00:28

    와이파이 다이렉트 통하지 않는 갤럭시s8과 LG G6, 대안은?

    갤럭시s8과 LG g6에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송하기 때문에 블루투스와 비교해서 속도가 훨씬 빠르죠. 하지만 두 기기는 서로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파일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같은 제조사인 삼성-삼성, LG-LG끼리는 잘 되는데, 서로 경쟁사라서 그런지, 연결은 되지만 결국 파일 전송은 불통이 되고 말지요.

    그러면 결국 느리고 답답한 블루투스가 답일까요? 뭐, 익숙한분들에게는 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더 찾아보면 더 빠르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파일 전송"이라고 검색하면 와이파이 및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서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앱들이 무수히 나옵니다.


    검색해서 나오는 그 어떤 앱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특히 맥이나 iOS 제품과 연결하려면 Send Anywhere가 대표적입니다. 저는 오늘 갤럭시s8과 LG g6이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SHAREit이라는 앱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파일을 보내는 쪽 화면과, 파일을 받는 쪽으로 구분해서 보여드리도록 하지요. 우선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파일을 보내는 쪽은 LG g6, 파일을 받는 쪽은 갤럭시s8로 구분했습니다. 첫 과정으로 파일을 주는 쪽, 받는 쪽 모두 프로필 이름을 설정합니다. 프사도 선택할 수 있네요.


    당연하게 파일을 보내는 쪽인 LG g6에는 보내기 버튼을, 파일을 받는 갤럭시s8은 수신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은 일반 파일, 사진, 동영상, 음악 뿐만 아니라 앱까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보낼 파일을 선택해주시고요.
    반대로 파일을 받는 쪽에서는 모바일 데이터 종료 권장 팝업 메시지가 떴네요.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도록 하죠.


     

    SHAREit 앱은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데이터 네트워크(LTE)로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만약 쓸 수 있는 월 LTE 데이터량이 많지 않다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송해야겠죠? 두 폰의 알림창 토글 버튼에서 데이터(LTE)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제 본격 갤럭시s8과 LG g6이 파일을 주고 받는 화면입니다. LG G6에서 주변에 받을 사람을 검색하고 있고요.


    LG g6에서 갤럭시s8을 찾으면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서 파일 전송을 시작합니다.


    파일로 앱과 동영상을 전송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고도 빠르게 파일 전송을 완료했습니다.
    어떤가요? 서로 같은 앱만 설치하면 파일, 사진, 동영상, 음악, 앱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보면 파일 전송과 관련된 더 많은 앱이 있으니 사용하기 편리한 것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