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지텍 k480 후기, 블루투스 키보드로 추천 애매함
    카테고리 없음 2017. 8. 15. 17:51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하기 애매함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곧 중고딩나라로 보낼 로지텍 k480입니다. 제가 k480을 쓰려고 했던 이유는 사무실에서 멀티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활용성을 높이고 회의할 때 여기저기 들고 다니면서 쓰려고 기동성을 높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휴대하기 무거웟습니다. 멀티 디바이스에서 키보드를 활용할 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써봤자 메신저나 일정, 메모인데요. 노트북으로 웬만한 것은 해결이 되다 보니 k480에 멀티 디바이스를 막 변경해서 쓸만큼 활용성이 높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키감이 저랑은 맞지 않았죠. 휴대성만 더 가볍고 좋았더라면 더 써볼만 했겠는데... 결국은 중고딩나라로 보낼 운명이 되었네요.

    그리고 문서 작업이 많은 분들에게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키감이 좀 딱딱하더군요. 차라리 기계식 키보드를 사거나 다른 멤브레인 키보드 혹은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기 위해서는 PC 및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야합니다. 요즘 나오는 데스크탑 PC도 랜카드에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서 나오긴 하지만, 오래된 PC에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려면 위와 같이 블루투스 동글이 있어야 합니다. 이건 별매입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팬톤이라는 컬러 회사에서 2017년의 색상을 Greenery(초록색 계열)로 지정하긴했지만, 로지텍 k480은 일찍부터 연녹색을 사용했네요. 색상이 사람마다 호불호가 정말 다르죠. 제 개인적으로는 너무 튀는 색상이 아닌가 합니다. 개성이 너무 강하다고 할까요? 지극히 색상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키보드 배열입니다. 텐키리스이고요. 좌측 하단을 보면 Ctrl - fn - 윈도우 - alt 키로 되어있습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키는 조약돌 처럼 동글동글하게 생겼네요. 로지텍 k480은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멤브레인 치고, 키감이 쫌 딱딱하게 느껴졌습니다. 문서 작업이 많은 분들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손가락에 관절염 올 듯한 기분입니다. 차라리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만들면 어떠했을까라는 생각이 들고요.


    배터리는 AAA가 2개가 들업갑니다. 배터리 넎는 공간 옆에 전원 버튼이 있고요.


    멀티 디바이스 연결법은 전면에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기를 한 번 이상 연결해본 분이라면 로지텍 k480과 디바이스를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기기이다 보니, 컴퓨터 부팅할 때는 절전모드에서 나올 때 연결하는데 딜레이가 조금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사양이 많이 떨어진다면 딜레이가 더 길어질 수도 있고요.

    예전에 회사에서 준 컴퓨터 사양이 그리 좋지 않았는데 연결이 좀 처럼 되지 않아서 불편했던 기억이 있네요. 아마 그 때부터 로지텍 k480에 대한 마음이 조금 멀어졌지 않았나 합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다이얼

    다이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3개의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PC나 안드로이드 및 크롬OS는 왼쪽버튼을 꾸욱~~ 오래 누르고 있으면 페이링 준비를 하고요. iOS나 맥은 오른쪽 버튼입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맥 사용자를 위해서 start 버튼이 alt opt 역할을, alt 버튼이 cmd 버튼 역할을 합니다.
    iOS에서 한/영을 변환할 때는 caps loc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오른쪽 alt, ctrl 키 배열입니다.


    로지텍 k480은 휴대폰 거치 기능이 있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휴대폰을 고정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휴대폰 거치

    휴대폰을 눞여놓고 써도 되고요. 공간은 10인치 태블릿까지 소화할 수 있을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 태블릿 거치

    제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 제품 중에는 서피스3(프로제품 아님)까지 들어가네요.
    하지만 역시 키보드 자체 무게 때문에 회의실까지의 휴대성과 기동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관련글사무실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강력 추천, 마이크로 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90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