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크어벤저3 공략, 초보자를 위한 팁
    카테고리 없음 2017. 8. 21. 22:38

    초보자를 위한 다크어벤저3 공략 팁

    다크어벤저3를 시작한지 2주 정도되니 만랩인 레벨 60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빠르면 1주일에도 찍을 수 있긴 하겠더라고요. 요즘 나오는 모바일 RPG가 대부분 비슷하긴 하지만 다크어벤저3는 이펙트 하나는 정말 화려하고 괜찮습니다. 버스에서 플레이하면 멀미가 날 수도 있겠더라고요. 그 동안 다크어벤저3를 플레이하면서 느낀점들, 초보자들이라면 이렇게 플레이하면 좋겠구나 하는 것들을 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중수 혹은 고수분들은 조용히 뒤로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초보분들은 스트리와 모험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해나가면 되겠습니다. 모험을 하다보면 일일, 주간 퀘스트는 절로 수행하게 되어있거든요. 다크어벤저3의 스토리는 생각보다 상당히 잘 꾸며져 있습니다. 스토리를 공략하다가 막히면 모험에서 레벨업을하고, 모험을 공략하다가 막히면 스토리를 공략하면 됩니다.

    협동은 레이드를 꼭꼭 챙겨서 하세요. 의외로 고레벨 아이템을 겟할 수 있습니다. 물론 뒤로 갈수록 대전이 재미있어지긴 하지만, 충실한 레벨업을 위해서는 대전보다는 반복된 모헙과 협동을 통해서 나오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요약하자면 초보일 때는 스토리와 모험 중심으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협동도 챙기시고요.


    다크어벤저3는 게임 안내가 상당히 친절합니다. 화면에 보면 빨간색 점이 보이죠? 빨간색 점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여기저기를 차례대로 누르면 자동적으로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UX이지만 간단한 것만큼 강력한 것은 또 없죠^^

    대신, 왼쪽하단에 장비 염색은 다소 불필요해 보이네요. 광적으로 캐릭터의 외모에 신경을 쓰는게 아니라면 말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햄버거 모양의 메뉴를 누르면 성장과 관련된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 1. 캐릭터, 2. 장비, 3 스킬이 나오죠? 제가 생각했을 때, 저 순서가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1~3위 입니다.


    위에서 캐릭터 메뉴에 해당하는 화면입니다. 총 6가지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요. 신비로운 정수와, 각종 정수의 조합으로 능력치가 향상 됩니다. 각종 정수는 모험을 클리어 하면 얻을 수 있고요. 곧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 할테지만 능력치에 맞는 정수를 얻기 위해서 모험의 소탕이라는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주간 퀘스트입니다. 반복전투, 순차전투로 열쇠를 소모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중간중간에 주간 퀘스트를 확인하면서 게임을 하면 능력치와 금화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5개의 주간 미션이 주어지는데 하루의 목표를 이 주간 미션을 완료하는데 중점을 두고 플레이하면 레벨업과 금화 충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중 하나만 집중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겠다거나, 특정 정수를 얻기 위해서 특정 스테이지만 반복해서 전투를 하겠다면 화면 하단에 반복전투와 순차전투를 적극 활용하세요. 주간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하는데 시간이 없다면 소탕권을 활용해보세요.


    소탕권을 사용하면 스테이지를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 클리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아주 짧은 순간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지 않아도 스테이지 클리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휴식 보상을 적극 활용하세요. 휴식 보상 옵션 중에서 보석 500을 주고 두배로 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보석을 딱히 사용하지 않으면서 묵혀두고 있다면 휴식보상에서 소모하세요. 스킬 포인트를 두 배로 받으면 능력치 향상에 써먹을 수 있습니다. 혹은 금화가 부족할 때 휴식 보상 두배로 받기를 이용할 수 있고요.

    여기까지 이제 막 다크어벤저3를 시작한 초보자분들을 위한 소소한 팁 몇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모두 즐겜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