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사진 숨기는 방법(프라이빗 모드) - 갤럭시s7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9. 3. 22:47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로 사진 및 파일 숨기기

    갤럭시s7에는 프라이빗 모드라고 해서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성녹음파일, 문서 파일 등을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금융이나 기업 보안과 관련된 파일을 숨겨 놓을 때 프라이빗 모드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갤럭시s7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 - "프라이빗 모드"로 들어가세요. 여기까진 프라이빗 모드 찾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죠?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앞에서 설명한 것 처럼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에서는 갤러리, 음악, 음성 녹음, 내파일, S노트 등에 저장된 파일을 숨겨놓을 수 있습니다.

    사용 안 함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활성화 시키세요. 프라이빗 모드를 최초로 구동했다면 위의 오른쪽 그림처럼 패턴을 물어봅니다. 이 패턴은 프라이빗 모드 전용으로 사용할 것이니까, 갤럭시s7에서 사용하고 있는 패턴과 다른 패턴을 새롭게 입력하세요.


    (참고: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를 빨리 끄고 켜는 방법)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는 알림창의 토글 버튼을 이용하면 빨리 끄고 켤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모드가 활성화 되어있으면 상단에 배터리 잔량 옆 자리에 열쇠처럼 생긴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이게 프라이빗 모드가 활성화 되어있다는 표시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을 숨겨봅시다.)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갤럭시s7 갤러리에서 사진을 숨겨볼까요? 앨범에서 숨기려는 사진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프라이빗으로 이동"을 터치하세요.


    파일들이 프라이빗으로 이동합니다. 기존 앨범에 사진들이 있던 자리가 휑하게 비었죠? 그럼 프라이빗으로 간 파일들을 찾으러 가봅시다.


    앨범 중에 Private라는 앨범이 생겼습니다. 이 앨범은 프라이빗 모드에서만 보이는 것 들입니다. Private 앨범에 들아가보세요. 아까 위에서 숨겼던 파일들이 여기로 들어왔네요. 프라이빗에 등록된 파일들은 사진 우측 상단에 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프라이빗 모드를 해제하면, 위 파일들은 숨겨져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즉, 파일을 확인하려면 프라이빗 모드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죠.


    프라이빗 모드에서 해제하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해제하려는 사진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프라이빗에서 삭제"를 터치하면 됩니다. 혹은 프라이빗 앨범을 선택하고 "프라이빗에서 삭제"를 터치해도 되고요.


    (내 파일에서 문서 파일을 숨겨보자)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앞에서는 갤러리에 사진을 숨기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예시로 "내 파일" 앱에서 문서들을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기려는 파일을 쭉~ 선택하고 메뉴에서 "프라이빗을 이동"을 터치하면 끝! 아주 간단하죠?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내 파일" 앱에서 프라이빗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좀 전에 숨겼던 파일들이 들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일 숨김을 해제하려면 파일을 선택한 뒤, 프라이빗에서 삭제를 터치해주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오늘은 갤럭시s7 사용법 중 사진, 동영상, 녹음파일, 문서 파일, s노트 파일을 숨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