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오로라블랙 디자인, 스마트폰 디자인의 트렌드를 말하다
    카테고리 없음 2017. 9. 18. 22:00

    LG V30 디자인, 스마트폰 디자인 트렌드를 말하다.

    lg v30 디자인을 보며 2017년, 혹은 2018년의 스마트폰 디자인 트렌드를 옅볼 수 있었습니다. 본체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마저도 부드러운 곡선, 매끄럽게 다음은 글래스까지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무게는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내구성은 더 탄탄하게 구현하고 있고요.(내구성의 경우 US 밀리터리 스탠다드를 통과했습니다.)

    오늘은 lg v30의 디자인과 더불어 사용성을 편리하게 만드는 lg v30 UX를 소개할까합니다.


    lg v30을 마주했을때,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18:9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얇은 베젤에 넓은 디스플레이에 선명한 올레드 디스플레이 때문에 이전에 LG 스마트폰에서 느끼지 못했던 선명함이 남다른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측면을 보면 전면 디스플레이와 글래스를 포함해서 가장자리를 매끄러운 라운드 처리를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에서는 4면 베젤 밴딩 디스플레이와 3D 라운드 글래스라고 이름짓고 있고요.

    슬림한 본체, 둥근 가장자리 처리와 더불어 158g이라는 가벼운 무게가 편안한 그립감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LG G6에서도 적용되었던 것으로 바디의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었을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도 바디와 일체되는 느낌이 되도록 둥글게 처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lg v30 체험단으로 받은 바디의 컬러는 오로라블랙입니다. 뒷면은 광택 처리되어있어서 빛에 따라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대신 광택이라서 지문이 생겨난다는 것은 감소해야하겠지요.


    가까이서 보면 촘촘하게 격자무늬가 디자인으로 들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30 UX - AOD(Always On Display)

    항상 디스플레이가 켜져있다고해서 AOD(Always On Display)라고 부릅니다. 최근 스마트폰 UX의 대표라고 하겠습니다. AOD를 통해서 시간, 날짜, 배터리 잔량, 부재중 전화 및 문자 등의 알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30의 경우 카메라, Q메모+, 와이파이, 음량조절, 블루투스, 손전등 등의 기능을 바로 실행시키는 기능을 AOD에 담았습니다. 배터리 잔량 자리를 옆으로 손으로 슬라이드해보세요.


    한번 더 슬라이드 해보면 음악 재생까지 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30 UX - 플로팅 바

    lg v30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으로 플로팅바가 있습니다. 화면 가장자리에 작은 화살표로 표시되고요. 터치하면 각종 바로가기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바로가기 기능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첫 번째 나오는 바로가기 기능으로 Q메모, 캘린더, 셀카, 플로팅바 설정이 있습니다. 옆으로 플로팅 바를 밀면 다른 바로가기를 몇가지 더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종 캡쳐 기능들입니다. Q메모 캡쳐, 스크롤 캡쳐, 크롭캡쳐, GIF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각종 캡쳐 기능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시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그 외 뮤직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연락처 바로가기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LG V30 UX - 노트코드, 얼굴인식, 음성인식 잠금해제

    LG 스마트폰의 대표 UX 중 하나가 노크코드입니다. 화면을 두드려서 깨우는 노크온과 더불어 화면을 두드리는 패턴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LG만의 UX죠. 그 뒤 LG는 LG G6 플러스에서 얼굴인식으로 잠금해제 기능을 선보였고, LG V30에서는 음성인식으로 잠금해제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위 사진은 얼굴 등록 화면일 뿐, 얼굴인식에 내 얼굴이 스마트폰에 나오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잠금이 해제되고요. 인식율도 나쁘지 않은 정도여서 추천하고 싶은 LG v30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번 lg v30에 새롭게 적용된 잠금해제 방식으로 음성 인식이 있습니다. 하이~ 등 내가 쓰고 싶은 명령어를 등록하면 해당 음성명령으로 잠금을 해제합니다. 주변에 사람들의 시선이 쑥스럽지만 않다면 아주 편리하게 쓸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LG V30 오로라 블랙의 디자인과 더불어 UX 등을 살펴봤습니다. 슬림하고 가벼우면서 얇은 베젤에 매끄럽고 둥글게 떨어지는 디자인이 lg v30의 특징이면서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의 트렌드를 말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lg v30은 9월 20일까지 예약신청을 받고 있고요. 예약신청을 통해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약신청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서 각종 예약신청 혜택을 참고해보세요.

    본 글에 소개된 LG V30은 국민체험단 활동을 위해, LG전자루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