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플러스 지문인식 및 패턴 등록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4. 06:30

    갤럭시s8 플러스 지문 & 패턴 등록과 분실 방지를 위한 조치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s7 까지는 홈버튼이 지문인식 센서의 역할까지 했는데요. 갤럭시s8 & 갤럭시s8 플러스는 전면에 물리적인 홈버튼을 없애면서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으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위치가 카메라 정중앙이 아닌 카메라 렌즈 옆이라서 그런지 인식률이 많이 떨어지네요.(센서의 성능보다는 불편한 위치 문제인거죠)

    그래도 지문은 홍채와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체인식 방법이죠. 금융권 서비스의 본인인증에 번거롭고 복잡한 비밀번호를 넣는 것보다 생체인식 방법을 쓰면 훨씬 편하니까요. 아무튼 오늘은 갤럭시s8 플러스에서 지문, 패턴 등록하는 방법과 더불어 지문이 먹통이 되었거나, 패턴을 잊었을때를 대비하는 방법도 같이 소개하겠습니다.


    지문, 패턴 등록전에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자

    보통 지문이나 홍채를 등록하기 전에 보완장치로 패턴, PIN번호, 비밀번호 등을 설정하곤 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패턴이 보편적이긴하죠. 그런데 지문인식 센서가 고장이 났을때, 거기에 너무 복잡한 패턴을 등록해서 기억이 나지 않을때 어찌해야 할까요?

    갤럭시s7 이전 혹은 마시멜로 이전 버전이라면 구글로 패턴찾기가 가능하겠지만, 갤럭시s8 플러스는 구글계정으로 패턴찾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삼성계정으로 패턴찾기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지문, 홍채, 패턴을 등록하기 전에 삼성 계정부터 가입하고 로그인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삼성 계정 로그인 없이 패턴을 잊었다면 초기화 밖에 없습니다.

    패턴을 잊었을때 삼성계정으로 찾는 방법은 여기(링크)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갤럭시s8 플러스에서 삼성계정 로그인하는 위치는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 - 계정 - 삼성 계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갤럭시s8 플러스, 패턴부터 등록하자

    어차피 지문을 등록할 때 보완적으로 패턴이나 PIN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지문 등록 전에 미리 패턴부터 등록합시다.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화면 잠금 방식]으로 들어갑니다.


    패턴을 선택하고 본인이 원하는 패턴(최소 4개의 점은 이어야 합니다.)을 입려하세요. 확인 차원에서 다시한번 입력하면 끝입니다. 패턴 입력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패턴을 등록한 다음에 나오는 옵션입니다. 내용 숨기기를 On/Off 했을때 인데요. 다른그림 찾기라고 생각하고 비교해보세요.


    갤럭시s8 지문을 등록해보자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지문인식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화면에 애니메이션으로 지문등록에 대한 튜토리얼(안내)가 재생됩니다. 그림이 워낙 설명을 잘하기 때문에 별도의 제 설명이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손가락을 땠다 붙였다를 반복하세요. 손가락 지문 골고루가 스캔되도록 위치를 조금씩 옮겨가면서 하세요. 너무 같은 위치만 반복하면 위의 오른쪽 같은 메시지를 만날겁니다.


    지문은 총4개까지 등록됩니다. 지문관리 화면에서 지문1을 터치해보세요. 그럼 지문 이름 변경 팝업이 나옵니다. 헛깔리지 않도록 등록한 손가락을 이름으로 적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문관리 메뉴 오른쪽 끝에 "편집"이라고 있습니다. 편집에서 등록한 지문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인식률이 떨어지거나 별로 사용하지 않는 지문은 삭제해버리세요.

    여기까지 입니다. 이제 삼성패스를 통해서 인터넷 로그인을 지문으로 해보세요. 삼성 페이도 마찬가지고요. 갤럭시s8 플러스가 제공하는 생체 인식 기술 중에서 홍채가 아직까지 부자연스러운 분은 지문인식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