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택틱스 초보 공략 팁 - 재미있는 게임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6. 22:20

    RTS게임, 슈퍼택틱스 공략 팁은 업글과 유닛의 밸런스

    MMORPG 게임이 질려서 심심풀이로 RTS 게임 하나를 시작했습니다. RTS(Real-Time Stretegy)는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 클래시 로얄이 대표적이죠. 제가 발견한 게임은 슈퍼택틱스입니다. 은근히 중독성 있어서 안드로이드, 아이폰 재미있는 게임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제 막 슈퍼택틱스를 시작한 분들을 위한 공략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존 슈퍼택틱스 공략 법은 유닛 업글!

    대부분의 게임이 그러하듯 재화를 가지고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우선 재화를 모아야하죠. 슈퍼택틱스에서 재화는 골드와 다이아입니다. 딱 보면 아시겠죠? 다이아는 과금러를 위한 재화라는 것을 말입니다. 골드와 다이아는 [스테이지] 미션을 클리어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화를 얻었으면 이제 써야겠죠? 다이아는 "상자" 아이템을 개방시켜서 유닛 카드를 모으는데 사용하고요. 골드는 모은 유닛 카드로 업그레이를 진행하는데 사용됩니다. 게임 초반에는 골드가 넉넉해 보이지만 게임이 진행될 수록 골드 보릿고개에 허덕이게 됩니다. 골드로 유닛카드를 구입할 수 있지만 너무 남발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슈퍼택딕스 다이아를 모으기 위해서 이벤트를 적극활용해야

    슈퍼택틱스는 유닛 카드를 모으고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기본 공략입니다. 유닛 카드는 보물 "상자"를 개방하면서 얻는 것이 일반적이고요.(유닛카드는 상점에서 골드로 구입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친구에게 요청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보물 상자는 일정시간이 지나야 개방되는데요. 다이아로 상자를 일찍 개방할 수 있습니다. 기다림이 싫은 분들이라면 다이아로 해소해야겠죠? 다이아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얻을 수 있지만 초보자들은 일일미션과 업적으로 통해서 다이아를 대거 획득해야 합니다. 카페에 가입하고 댓글남기면 500 다이아를 얻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하고요.(11월 24일 까지 입니다.)

    혹은 카톡 친구를 초대하는 것 만으로도 다이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친구가 게임을 깔지 않아도 됩니다.) 친한 친구라면 양해를 구하고 초대를 하면 좋겠고요.


    슈퍼택틱스 유닛카드, 친구에게 요청하자

    카톡친구가 아니더라도 게임상의 유저들을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천친구를 추가해보세요. 수락하면 최대 50명까지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가 필요한 이유는 내가 필요로 하는 유닛카드를 지원요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다른 유저들에게 유닛 카드를 지원할 수도 있고요. 저는 안 쓰는 유닛을 모두 지원했습니다. 그랬더니 2시간만에 9장의 유닛 카드를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슈퍼택틱스 스테이지 공략은 스테이지 정보에서

    스테이지가 진행될 수록 단일 유닛 초반러시가 안 먹힙니다. 나름 유닛 조합을 잘해도 힘들고요. 그때는 스테이지 정보에서 주는 공략 팁을 참고하세요.


    유닛 덱 교체하는 방법

    기본 덱 아래에 사용하지 않는 덱이 모여있습니다. 내 전략 전술에 필요한 유닛을 쓰려면 메인 덱으로 올려야죠? 방법은 이렇습니다. 아래 덱 목록에서 사용하려는 덱을 터치 합니다. "사용"이라는 버튼을 터치하고 상단에 교체할 덱을 선택해주면 교체됩니다. 위의 스크릿 샷을 참고하세요.


    쓰지 않는 유닛도 업그레이드를 해라

    카드만 쌓여가는 아래쪽 덱... 업그레이드 해야할까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입니다. 유닛의 레벨을 높이면 내 레벨도 같이 오릅니다. 레벨은 건물의 공격력 및 체력이 같이 높아집니다. 그만큼 초반 러쉬를 막는데 용이하죠. 그러나 매칭해서 만나는 상대방의 레벨이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내 유닛 업그레이드가 충실하다면 건물 레벨도 같이 올리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슈퍼택틱스 티어 500 빌드오더

    초반에 곧바로 바드를 뽑으세요. 그런 다음 3단계 유닛 뽑기로 가세요. 인구수가 부족하면 고블린 드러머도 이용하고요. 드워프를 이용한 빌더오더를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바드1기 - 드워프로드2기 - 고블린 드러머1기 - 드워프로드3기 - 러쉬 - 드워프, 미스드워프 생산 및 러쉬

    티어 500 언저리에서는 이 빌더오더면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바드의 개수는 상대방이 바드를 같이 뽑는가에 따라서 1기가 될 수 있고 2기를 뽑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막 슈퍼택틱스를 시작하신 분들 오늘 내용 참고하시면 도움될 듯 합니다. 즐겜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