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빅스비 사용법 1편, 카메라의 빅스비 비전 기능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8. 17:10

    빅스비 사용법 1편, 빅스비 비전이란?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형명의 빅스비는 삼성에서 개발은 인공지능(AI) 비서입니다. S보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보이스가 음성명령을 주로 수행했다면 빅스비는 거기에 3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그 4가지는 빅스비 보이스/홈/비전/리마이더 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으로 사진을 분석하는 기술인 "빅스비 비전"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빅스비 비전의 기능은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분석해서 1. 유사 이미지를 찾거나 2. 쇼핑몰 검색을 하거나 3. 주변 정보를 파악하거나 4. 텍스트를 인식 & 번역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볼까요?


    빅스비 비전 사용법

    갤럭시s8 혹은 갤럭시 노트8의 카메라 앱을 열어보세요. 작게 빅스비 비전 버튼을 녹화 버튼 위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터치해볼까요? 첫 구동이라면 빅스비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물건을 찾아보자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았습니다. 얼마인지 궁금하죠? 이럴때 빅스비 비전으로 쇼핑몰 가격정보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빅스비 비전을 켜고 찾으려는 물건을 카메라 중앙에 놓아보세요. 빅스비가 인식할 겁니다. 곧 우측(혹은 하단에) 쇼핑 메뉴를 보여줍니다. 터치해보세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당 제품을 찾아줍니다. 제가 촬영한 것은 250T였는데, 온라인 검색에는 210T로 나왔네요. 아무튼 이렇게 빅스비로 온라인 가격 검색이 가능합니다.


    제품 인식이 어렵다면 바코드를 빅스비에서 스캔해보세요. QR코드라도 인식합니다. 바코드를 인식하면 좀더 정확하게 제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제휴가 되어있지 않은 제품들(예를들어 노브랜드 제품)은 바코드 검색으로도 나오지 않으니참고하세요.


    사진을 찍은 후 갤러리에서도 빅스비 비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중이라면 차라리 사진을 빠르게 찍은 후 빅스비 비전으로 찾는게 낫겠죠?

    빅스비 비전으로 외국어 번역 기능을 써보자

    빅스비에서는 텍스트 인식 & 추출 &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외국어 번역 실력을 봐야겠네요. 빅스비 비전을 켜고 외국어를 보여줘 보세요.


    독특한 폰트(글꼴)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면, 텍스트 인식율은 높습니다. 꼬뿔꼬불 특이한 폰트의 인식율은 높지 않습니다. 그럼 번역 실력은요?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다지 만족스러운 번역 결과는 아니네요.


    빅스비 비전이 내 주변 정보도 알려줘?!

    빅스비 비전을 켜고 창 밖을 보여줘 봤습니다. 우측에 장소 인식 기능이 있죠? 그러나 이 기능은 사진분석과는 무관합니다. 그냥 GPS로 주변을 검색하는 것 뿐이죠.


    하지만 주변 정보를 AR(증강현실)로 보여준다는 것이 재미있는 포인트죠.


    상단에 카테고리나 거리별로 정렬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랜드마크 검색 기능도 될까?

    구글 고글이라는 앱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랜드마크의 사진을 찍으면 인식해서 그 지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죠. 여행가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빅스비 비전에도 랜드마크 검색 기능이 있다고 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제가 활동하는 지역에는 그다지 랜드마크가 많지 않아서 제대로 검색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꼼수를 썼습니다. PC에서 스페인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큰 사진을 찾은 후 빅스비 비전으로 인식 시켜봤습니다.


    이미지 검색으로 했을 때는 정확하게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찾아냈습니다. 그러나...


    주변 장소 검색에서는 스페인의 사그라다 파밀라아 성당 주변이 아닌 제가 있는 주변 정보를 보여주더군요. 물론 정책으로 정하기 나름이겠습니다만... 기대와는 다른 결과이네요.

    오늘은 삼성의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의 기능 중 사진인식 서비스인 빅스비 비전 사용법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빅스비 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