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어플 More icons - 화면에 더 많은 아이콘을 넣어보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6. 21. 03:34

    More icons widget으로 화면에 더 많은 아이콘을 넣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는 분들은 화면에 많은 아이콘을 올려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다보니 많은 화면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정 어프리케이션이 있는 화면까지 넘기려면 정말 힘들죠? 어디있는지 간혹 헛갈릴 때도 있구요. 화면에 좀더 많은 아이콘을 넣을 수 있다면 좋겠죠? 

    폴더를 생성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정리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간혹 폴더에 뭐가 들었는지 기억이 안날때도 있고 폴더를 통하지 않고 빠르게 실행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 More icons widget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More Icons를 이용하면 가장 왼쪽 이미지 처럼 1개의 아이콘이 들어갈 자리에 4개의 아이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More Icons는 위젯으로 실행됩니다. 홈화면을 꾹욱 길게 눌러 위젯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젯 목록에서 More Icons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 있는 무료 버전은 1x1만 지원합니다. 2x1 과 4x1은 상용버전에서만 지원합니다.


    More Icons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Row1 config는 윗줄에 나타날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지정하는 곳이며 Row1 config는 아랫줄에 나타날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지정하는 곳입니다. 먼저 Row1 congif를 선택해 봅시다. 

    Row1 config를 누르면 8개의 Empty 아이콘이 나옵니다. 아무 Empty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그럼 그 자리에 위치할 애플리케이션, 시스템토글, 연락처, 전화바로걸기, 문자 바로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Application을 선택해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ication을 선택하면 아래와 현재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 화면에 넣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몇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했다면 이제 뒤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 옵니다. 설정화면 하단에 Save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홈화면으로 돌아와 방금 설정에서 추가했던 아이콘이 반영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더 다양한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아이콘의 위치 혹은 다른 아이콘으로 바꾸기도 가능합니다.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딱 봐도 설정과 관련된 느낌이 나죠?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