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아이폰8 무선충전 호환 OK, 3M 무선충전 스탠드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17. 11. 29. 06:31

    3M이 만든 무선충전기, 3M Wireless Charger SMART SATAND

    올해 출시된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LG G6 플러스, LG V30 그리고 아이폰8, 아이폰X까지 모두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무선충전은 모바일 주변기기로까지 확대되고 있고요. 이처럼 무선충전은 전자제품의 주요 스펙 중 하나로 점차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무선충전을 경험해보면 그 편리함에 중독되어서 케이블 연결 조차도 게으르게 합니다. 무선충전의 매력을 체험하려면 무선충전기가 있어야겠죠? 오늘은 실용적이며, 빼어난 디자인에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하는 3M Wireless Charger SMART STAND(이하 3M 무선충전기)를 소개합니다.


    먼저 위의 영상을 통해서 3M 무선충전기의 특징과 장점들을 빠르게 살펴볼까요? 실제 구동영상을 보면 제품의 심미성과 실용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M하면 이미 친숙한 브랜드죠? 사무용품은 물론이고 주변기기에도 3M을 접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무선충전기는 3M의 핵심 기술력과 더불어 국내 최정상 디자인 그룹 SWNA의 유니크한 디자인 감각의 콜라보로 태어난 제품입니다. 자 그럼 3M이 직접 개발하여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선충전기의 이모저모를 살펴볼까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무선충전기 본체, 스탠드 그리고 유저가이드북이 들어있습니다. 제품 디자인 뿐만 아니라 박스 구성품도 미니멀리즘으로 되어있네요.


    색상은 화이트/그레이 두 가지이며 위 색상은 그레이 입니다. 손바닥만한 크기에 모던한 디자인으로 집안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무선충전기 본체는 아래부분이 유선형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본체와 스탠드는 자석으로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이유는 휴대폰을 거치했을때 자유롭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죠. 아래에서 좀 더 알기 쉽도록 설명하겠습니다.


    거치대 바닥은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있어서 어느 곳이든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무선충전기 본체의 하단부가 둥글게 디자인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거치대와 자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부드럽고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요. 충전기 뿐만 아니라 휴대폰 거치대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올려놓는 표면은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로 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Magnetic Interaction(자성결합)으로 처리되었기 때문에 가파른 각도에도 휴대폰이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거치된다는 점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전원연결을 위해서 스마트폰 충전에 흔하게 사용하는 어댑터를 쓰면 됩니다. 대신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서는 어댑터의 정격출력이 2A 정도 되는 것이 좋고요. 충전 어댑터와 무선충전기의 연결 단자는 마이크로 USB 타입입니다.


    타사의 무선충전기와 비교해볼까요? 크기면에서도 3M 무선충전기가 콤팩트하면서 각도 조절까지 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미끄럼방지 실리콘 패드와 자성 결합으로 거치도 더 안정적이고요.


    업무공간인 책상위, PC 옆에 세팅해두고 스마트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끝!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도 않으면서 케이블이 복잡하게 꼬이지 않아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을 줍니다.


    휴대폰을 3M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놓으면 본체 테두리에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켜지는데요. 나름 무드등의 역할을 합니다. 거실의 커피 테이블이나 침대 옆 협탁에 올려놓고 쓰면 인테리어와 잘 조화를 이룰 듯 합니다.


    3M 무선충전기는 Qi 규격을 따릅니다. Qi 방식은 가장 안정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무선충전 규격이죠. 호환성을 한번 볼까요? 아이폰8에서도 무선충전되고요. 이 뜻한 아이폰X 또한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는 의미죠.


    갤럭시S8 플러스, LG V30, LG G6 플러스 모두 충전됩니다. 세번째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시간은 갤럭시s8 플러스 배터리(3500mAh) 잔량 1%를 기준으로 1시간 충전했을 때 약 30%까지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거치대 기능까지 하고 있으니 충전을 하면서 퍼즐형 게임이나 RTS 게임을 즐길 수 있고요.


    충전하면서 유튜브 동영상 등을 감상할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3M에서 만든 무선충전기의 이모저모를 소개했습니다. 무선충전 기능을 넣는 스마트폰이 많아지고, 다양한 주변기기 또한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무선충전기가 IT기기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미니멀한 디자인에 안정적인 거치와 범용으로 사용되는 Qi 규격을 따르는 3M 무선충전기가 딱이지 않을까요?

    3M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3MKorea)에서는 매주 금요일 무선충전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2017년 12월 15일까지 진행합니다. 경품 당첨의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3M으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