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TELEBEE)와 만나 실시간 TV 보기 그뤠잇!
    카테고리 없음 2017. 12. 3. 22:24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TELEBEE)를 품다

    미박스는 샤오미에서 만든 4K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입니다. 안드로이드 TV에 4K까지 지원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출시와 동시에 북미버전의 미박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죠. 국내에는 KT 스카이라이프를 통해서 텔레비(TELEBEE) 서비스를 탑재하여 미박스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실시간TV 보기가 가능하니 안드로이드 'TV'로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1.샤오미 미박스 개봉기와 더불어서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2.설치/가입과정 그리고 3. 실시간 TV 보기 및 왓챠 플레이로 영화보기 등을 기본 사용법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미박스 개봉기

    국내버전인 샤오미 미박스를 개봉 해볼까요? 내용물은 크게 차이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텔레비(TELEBEE) 서비스가 탑재되어있고, 텔레비, 왓챠플레이, 해피독 무료 쿠폰이 들어있다는 것이라고나 할까요?


    박스를 열면 먼저 미박스 본체가 나오고요.


    본체 아래쪽에는 블루투스 리모콘, AAA 배터리 x 2,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그리고 간단설명서와 쿠폰이 들어있습니다.


    미박스 본체입니다. 디자인 첫인상이 아주 괜찮습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미박스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를 함께 수상했다고 하네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실내 인테리어와도 아주 잘 어우러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체 크기는 남자 단지갑 정도로 콤팩트하여 휴대하기에도 큰 무리는 없고요.

    샤오미 미박스 스펙

    • 제품 크기(길이,너비,두께) : 101x101x19.5(mm)
    • 무게 : 176.5g
    • 색상 : 블랙 
    • 출력해상도 : 최대 4K 60fps
    • 프로세서 : 쿼드 코어 Cortex-A53 2.0GHz
    • GPU : Mali 450 750MHz
    • RAM : 2GB DDR3
    • 플래시 : 8GB eMMC
    • 시스템 : 안드로이드TV 7.0 누가(Nougat)
    • 보안 : Widevine L1 + PlayReady3.0 
    • WIFI : 802.11a/b/g/n/ac, 듀얼밴드 WIFI 2.4GHz/5GHz
    • BLUETOOTH : BLUETOOTH 4.0 / 3.0 
    • 비디오 :  VP9 Profile-2 최대 4K x 2K @60fps
      H.265 HEVC MP-10(L5.1), 최대 4Kx2K (60fps)
      H.264 AVC HPat L5.1, 30fps에서 최대 4K x 2K
      H.264 MVC, 60fps에서 최대 1080P
      HDR10 / HLG HDR 프로세싱 지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필요)


    뒷면에는 왼쪽부터 전원 연결부, USB 2.0 포트, HDMI 단자,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습니다.


    모니터 혹은 TV연결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렇게만 연결해주면 되겠습니다. HDMI가 TV의 음성연결까지 하니 TV와 별도의 오디오 연결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스피커가 없는 모니터라면 별도로 오디오 단자를 통해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USB 포트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할 때 사용해도 좋으며 주변기기를 충전하는데 사용해도 됩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입니다. 상단에 보면 G(구글로고) 그려진 버튼 보이죠? 그리고 아래의 버튼 중에는 마이크 버튼도 보이고 말입니다.

    미박스는 안드로이드7.0(누가)가 탑재된 안드로이드TV 입니다. 리모컨을 통해서 음성 검색을 쓸 수 있고요. 구글 홈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쓸 수 있고요. 구글 캐스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박스 by TELEBEE 연결 및 가입하는 방법

    미박스에 전원과 TV를 연결하면 곧 바로 블루투스 리모컨 연결화면이 나옵니다. 이후에 대부분의 과정이 리모콘을 필요로 하니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가장 쉬운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제 설정과 서비스 가입과정을 출발해봅시다.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웬만한 언어를 지원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이 한국어에 맞춰져 있으니 리모컨의 확인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 가입/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인터넷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고요. 이 과정에서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앱 목록에서 G아이콘을 눌러서 구글 앱을 실행하세요. 검색창에 "기기 설정"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주변기기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MIBOX3가 검색됩니다. 선택하세요. 연결하는데 코드가 전송되는데 그 코드를 확인만 하면 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그 뒤 계정 및 인터넷 정보까지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으면 이렇게 과정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구글 계정연결까지 마무리! 만약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다면 구글 계정 로그인과 네트워크 연결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 구글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취금방침, 위치 정보 사용 동의, 안드로이드 tv 개선 참여 여부를 물어봅니다. 저는 쿨하게 모두 예를 누르고 지나갔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계정 및 네트어크 설정은 끝!!!


    곧바로 텔레비(TELEBEE) 서비스가 동작합니다. 첫 연결시 최신버전의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에 리모콘의 <- 뒤로 버튼을 꼭 눌러달라고 하네요. 그리고 TELEBEE가 재시작합니다.


    TELEBEE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스마트폰 혹은 PC로 https://www.telebee.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 후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PIN번호 입력버튼을 누르고 TV에 나오는 PIN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실시간 TV 보기

    이제 TELEBEE의 화면을 둘러볼까요? 마이홈 - 꿀잼 - TV다시보시 - 영화 - APPS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실시간 TV 보기는 마이홈 메뉴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TELEBEE는 회원가입을 하면 1개월 TV 기본 채널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기본채널은 tvN, SBS, KBS2, KBS1, 채널A, JTBC, MBN, TV 조선입니다. TV가 나오지 않으면 회원가입시에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카드정보가 없으니 쿠폰 발급이 되지 않더라고요.

    그 아래는 연합뉴스, YTN, 한국경제, OCN, CGV, 슈퍼액션 등의 채널이 유료로 제공됩니다. 첫 달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고요.


    인터넷 연결만 원활하다면 TV를 보는데 문제 없이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가정에서 보는 IPTV 또한 인터넷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품질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왓챠 플레이로 영화보기

    한국에서 안드로이드 TV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하면 넷플릭스도 있지만 왓챠 플레이도 있죠. TELEBEE 쿠폰에 보면 왓챠플레이 3개월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왓챠에 로그인되어있는 스마트폰 혹은 PC에 접속한 다음 TELEBEE 화면에 나오는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쿠폰은 쿠폰북에 있습니다. 왓챠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탐색하기 메뉴에 들어가보니 장르가 아주 상세하게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탐색에서도 음성검색을 이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더군요.


    아이언맨3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인터넷 연결에만 문제없다면 아주 깔끔하고 렉없이 잘 나옵니다.


    그 외 구글 서비스를 즐겨봐~

    다음 포스팅에서 그 외 미박스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간략하게 보여드리자면 구글 음성 명령을 통해서 오늘 날씨 및 인터넷 검색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심심해~ 라고 음성명령을 내리면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TELEBEE 서비스를 품은 4K 안드로이드TV, 샤오미 미박스의 개봉기, 설치, 가입, 실시간 TV 보기 등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앱 활용 및 각종 블루투스 디바이스 연결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