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후기, v30 기능 추천 5 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8. 1. 10. 02:02

    변화가 돋보였던 LG V30

    LG G6부터 LG V30까지 2017년 동안 LG 모바일 제품은 나름 괜찮은 변화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메탈 프레임과 일체형 배터리 형태를 추구하면서 방수, 방진이 되었고요. 얇은 베젤과 더불어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디자인을 돋보이게 했습니다. 오디오의 쿼드 DAC과 카메라의 시네 비디오 등, 마니아들을 위한 고급기능을 담았고요. 그 외 무선충전 기능도, LG 페이도 들어갔습니다. 2016년에 G5에서 시도했던 모듈 방식은 과감이 버린 것도 좋은 결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제가 LG V30 기능 중 가장 주목할만한 베스트 기능을 V30 후기 형태로 소개할까 합니다.


    V30 기능 추천 1. 광각 카메라

    스마트폰 기능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휴대폰 제조사들은 너도나도 카메라 기능 향상에 많이 노력을 들이고 있고요. 최근 스마트폰을 보면 듀얼 렌즈를 채택하여 같은 자리에서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합니다. (최근에는 트리플 렌즈까지 넣는 스마트폰도 보입니다.)

    경쟁사는 듀얼렌즈를 '일반렌즈 + 줌렌즈'로 구성하는 반면, LG는 '일반렌즈 + 광각렌즈'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사진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렌즈 구성이 옳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은 의견으로는 광각렌즈가 좀더 마니아 스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넓은 풍경을 즐겨담거나 공연장 등 같은 위치에서 일반샷과 광각샷을 같이 찍으려는 분들에게 LG 스마트폰 카메라의 선택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듀얼의 렌즈 구성이 줌이냐 광각이냐를 떠나서 f1.6 1600만 화소(일반렌즈), f1.9 1300만 화소(광각렌즈)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가 만들어내는 사진 결과물들은 아주 훌륭합니다. 과장을 보태서 막손이 금손으로 변하게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고요.(물론 앵글을 잘 잡는다면요)

    카메라에 RAW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후보정으로 손을 본다면 깜짝 놀랄만큼 훌륭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겠죠.


    V30 기능 추천 2. 전문가 모드의 시네 로그 비디오 촬영

    LG V30은 동영상 기능에도 많은 노오오오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시네 비디오 기능에서는 분위기 있는 다양한 필터 이펙트를 넣을 수 있게 했고요. 포인트 줌도 활용만 잘 한다면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막강한 LG V30 동영상 촬영 기능은 전문가 모드에 LG-Cine Log 형식 저장 기능에 있습니다. 시네 로그에 대한 설명을 하려면 장편의 포스팅 하나가 필요할 정도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서 동영상의 색보정을 직접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소프트웨어만 다룰 줄 안다면 동영상의 색감도 얼마든지 손볼 수 있는 거죠. 이 또한 영상 촬영 마니아를 위한 깜짝 선물이라고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LG는 LG V30 전문가용 LUT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 링크)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30 기능 추천 3. 쿼드 덱

    V30 오디오 음질의 핵심이 바로 쿼드 덱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이 1개의 덱을 사용하는 반면, V30은 4개의 덱을 사용하여 음왜곡률, 노이즈, 크로스토크는 줄이고 맑고 쾌청한 음질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에 쿼드 덱을 적용하는 수 자체가 마니아 스러운 요소이긴 하지만, 이 덕분에 누군가는 휴대하고 다니던 저가형 DAP를 처분하여 한결 가볍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더 좋은 이어폰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더불어서 V30은 무손실 압축 포멧인 MQA 음원을 지원한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V30 기능 추천 4. 하이파이 레코딩

    재생뿐만 아니라 녹음하는데 있어서도 고음질 녹음을 지원합니다. 별도의 고음질 녹음 앱이 있고요. 최대 24bit, 192kHz의 고음질로 녹음할 수 있을 뿐더러 마이크 컨트롤러에서 GAIN, LCF, LMT 등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기능입니다. 멀티미디어 제작을 위한 모바일 기기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세계적인 시네마 영상기기 브랜드인 RED에서 모바일 기기를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V30만큼 잘 만들지 않으면 다소 부끄러워지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V30 기능 추천 5. 그 외

    요즘 고성능 스마트폰의 기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무선충전입니다. V30은 Qi 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충전의 속도는 느리지만, 다급히 충전할 상황이 아니라면 무선충전 만큼 손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또 없죠.


    일체형 배터리를 포기하면서 방수/방진 기능을 취한 LG입니다. 포스팅을 쓰는 지금은 겨울이라서 물에 빠트릴 상황은 비교적 적습니다만, 생활 방수는 은근히 필요성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커피 한번 잘못 쏟았다가 닦아 내느라고 호들갑을 떠는 상황보다야 여유있게 물기를 털어내는게 좋죠.


    LG 페이, 정말 오래기다렸습니다. 지갑을 두고 나오더라도 교통카드부터 카드결제 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되면 정말 신기하고 편리하죠. 나중엔 모바일 페이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이 오히려 불편할 정도가 됩니다. 물론 요즘은 포인트 카드 페이 시스템을 많이 쓰곤 합니다만. 엘지 페이, 삼성 페이처럼 빠르게 꺼내 쓸 수 있는 수단은 또 없습니다.

    오늘은 LG V30 후기로 추천할 만한 기능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LG G7에도 똑같이 적용되지 않을까 싶고요. 올해 LG 모바일 사업부가 스마트폰에 적용한 신박한 기능은 무엇을 있을지 기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