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검은사막 모바일 영지 건물 옮기기 튜토리얼
    카테고리 없음 2018. 3. 4. 22:20

    검은사막 모바일 영지 옮기는 방법 튜토리얼

    2018년 상반기 MMORPG 최고의 기대작 검은사막 모바일! 2월은 듀랑고의 달이었다면, 3월은 단연 검은사막 모바일의 달이죠. 그랜드오픈 하자말자 곧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즐기고 있습니다. 아~ 그런데 하루는 거의 튜토리얼만 진행 했네요. 물론 튜토리얼 길이 만큼 얼마나 많은 것들을 준비했는지 알 수 있지요.


    검은사막에는 영지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모험가에게 하사되는 땅! 즉, 사유지죠. 이곳에서 영지민을 거느리고 발전시키면서 각종 자원(무기, 식량, 약물, 거래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영지를 받았을 때, 이건 왜 하는걸까? 다른 MMORPG 게임과의 차별화 요소를 두기 위해서 어거지로 넣은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영지에서 만들어내는 자원이 게임 진행에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또한 캐릭터 키우는 재미만큼 영지를 키우는 재미도 솔솔하고요.

    영지 조작화면(UI)는 전투상의 조작과는 조금 달라서 약간 헛갈립니다. 튜토리얼을 보고나서도 해매본했죠. 영지 조작화면은 우측하단의 3개의 버튼을 잘 활용하면 됩니다.

    먼저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건물이름과 레벨이 표시됩니다. 게임 초반에는 건물 이름이 눈에 확 안 들어오거든요. 레벨확인도 간편하니까 좋구요.


    자주 손이가는 건물은 정해져 있습니다. 텃밭, 정제소, 연금공방, 장비공방, 창고 등을 가까이 두면 손이 편하긴 하죠. 더불어 추가 건물을 올리는데 공간정리를 위해서 오밀조밀하게 배치할 필요도 있고요.


    이동이 필요한 건물을 터치하고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해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영지 곳곳에 보물상자나 선물, 자원 등이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일반 모드를 누르고 해당 위치로 이동해서 손바닥 아이콘을 누르면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자원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더군요.

    오늘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영지 조작화면 및 건물 옮기는 튜토리얼을 알려드렸습니다. 행여 튜토리얼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분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들 즐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