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 재시작(리부팅) 및 끄고 켜기, v30 기초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9. 2. 23:27

    lg v30 기본사용법 - 켜기, 끄기, 리부팅하기

    하드웨어든, 소프트웨어든 느려져서 버벅이거나 응답이 없으면 어떻게 하면 된다고요? 네~ 껐다 켜면 됩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뭔가 쓰는게 답답하면 리부팅하거나 초기화 시켜주면 해결될때가 많습니다. 초기화 방법은 조만간 다시 다룰 것이고요. 오늘은 우선 기초 사용법으로 lg v30 리부팅하는법 부터 알려드립니다.

    lg v30을 끄고 켜는 것은 전원버튼 눌러서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은 측면에 전원버튼이 있지만, LG 스마트폰은 뒷부분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lg v30 뒷면에 있는 버튼은 전원버튼이면서, 지문인식 센서 역할도 합니다.


    lg v30의 뒷면 전원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전원 끄기"를 하면 아예 꺼버리는 것이고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면 재시작(리부팅)이 됩니다. 간단하죠?


    lg v30 벽돌이 되면 강제 부팅을 시키자

    스마트폰을 오래동안 쓰다보면 갑자기 모든 입력이 먹히지 않고 멈춰 버릴 때가 있습니다. 잠깐 프리징되는 냉장고 현장이면 다행인데, 아예 동작을 않는 벽돌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시스템이 뻗어버린 것이죠. 이럴 때는 강제로 리부팅 시켜서 후속조치(백업이라든가...)를 취해야겠습니다.

    lg v30 강제 리부팅은 그냥 전원버튼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전원버튼과 다른 버튼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lg v30은 "전원버튼 & 볼륨 하단 버튼"을 동시에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조금 더 친절하게 설명하자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뒷면의 전원버튼과 볼륨 하단 버튼을 동시에 꾸욱~ 누르고 있는 것이죠.


    물론이 "전원버튼 & 볼륨 하단 버튼"의 조합은 안드로이드에서 화면 캡쳐 명령과 동일합니다. 만약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상황에서 이 버튼의 조합을 실시하면 우선은 화면이 캡쳐될 것이고, 4초 정도 지나면 위와같이 재부팅 안내 메시지가 나올 겁니다.


    버튼 조합을 실시한지, 8초가 지나면 이렇게 lg v30이 재시작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에 문제가 생겨서 재부팅을 시켰다면, 문제가 되었던 앱 및 서비스를 강제 종료 시키거나 삭제를 시키고 데이터를 백업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혹시 스마트폰이 계속 불안정적인 반응을 보이면 초기화를 시키거나, AS를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름 포스팅에서는 lg v30 초기화 시키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