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큐 마켓 이용으로 더 다양한 어플을 받아보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28. 09:20

    옵티머스큐를 더욱 활용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시장, 안드로이드 마켓

    우리가 컴퓨터 사용할때 메모장, 인터넷,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지뢰찾기 등의 기본 프로그램만 이용한다면 값비싼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옵티머스큐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진 애플리케이션만 사용할기엔 옵티머스큐의 성능을모두 체험할 수 없습니다. 옵티머스큐를 더욱 잘 활용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쓸 수 있는 곳이 안드로이드 마켓 입니다.

    마켓 이용하기


    옵티머스큐에서 어플리케이션 목록중에 마켓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마켓이 실행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이 안드로이드 마켓의 첫 화면 입니다. 마켓에는 3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 "게임", "다운로드"입니다. 

    • 응용프로그램: 건강, 금융, 뉴스 및 날씨, 멀티미디어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임: 게임 카테고리는 2010년 6월 28일 현제 한국에서는 제한되어있습니다.
    • 다운로드: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 상황을 알려 줍니다.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 우측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메모, 지도, 날씨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서 내가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중 하나인 Advanced Task killer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검색에 Task 라고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 Advanced task killer가 보이네요. 제목을 누르면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 후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좌측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크게 신경쓸 필요 없답니다. 쿨하게 "확인"을 눌러 주세요. 화면 상단에 알림표시줄(시계, 베터리잔량, 안테나 등이 나오는 곳)을 손으로 누르고 아래로 내려 봅니다. 현재 다운로드 상황을 확인합니다.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네요. 알림표시줄에 설치가 완료된 어플리케이션을 누르면 해당 어프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옵티머스큐의 어플리케이션 메뉴를 눌르면 목록 아래쪽에 "다운로드"라고 분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어플리케이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는 우리의 상상력 이상의 재미있고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 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