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 방법 첫 번째(No.1) - 버튼조합으로 스크린샷 저장하기

갤럭시 노트8 캡쳐,노트8화면캡쳐,노트8 스크린샷 방법

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를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물리적인 버튼 조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전원버튼 + 볼륨낮춤 버튼] 조합을 꾸욱~ 1.5초 정도 누르는 것이죠. 이 방법은 노트8 뿐만 아니라 갤럭시s8 이후의 웬만한 갤럭시 라인업에 적용되어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웬만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흔히 쓰이는 스크린샷 저장법입니다.

저장된 스크린샷 파일은 갤러리에 [스크린샷] 혹은 [Screen Shot] 폴더에 저장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뭐 그림 한 장으로 설명이 끝났네요.

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 방법 두 번째(No.2) - 손날캡쳐하기

두 번째 방법은 갤럭시s 시리즈 혹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흔히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신기해 '했던' 기능입니다. 바로 손날로 화면을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노트8 환경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 손으로 밀어서 캡쳐]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갤럭시노트8 손난캡쳐,노트8 손으로 밀어서캡쳐,노트8손날캡쳐

손날로 화면위를 (방향은 상관없습니다) 양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이 때 유의할 점은 손날이 디스플레이와 맞닿아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허공에서 좌우로 흔들면 캡쳐되지 않습니다.


손날캡쳐를 아직 잘 모르겠다면, 위의 움짤을 같이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캡쳐가 성공하면 화면이 살짝 움찔하면서 캡쳐 됐다고 찰칵 소리가 나고 진동이 울릴겁니다. 


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 방법 첫 번째(No.3) - S펜으로 캡쳐하기

노트8 S펜,노트8 에어커맨드

갤럭시 노트8에서 S펜을 뽑으면 위의 사진처럼 S펜 전용 메뉴들이 나옵니다. 위의 기능을 에어커맨드라고 부르고요. 에어커맨드 메뉴 중에서 [캡쳐 후 쓰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크린샷 위에 각종 메모를 남겨서 저장할 수 있는 것이죠. 원격으로 대화할 때 이것만큼 확실한 것이 또 없습니다.


노트8 캡쳐 후 쓰기, S펜으로 캡쳐하기

캡쳐를 원하는 화면에서 S펜으로 에어커맨드의 [캡쳐 후 쓰기]를 S펜으로 눌러보세요. 화면이 캡쳐되면서 그 위에 메모를 남길 수 있도록 상단에 [펜, 지우개, 되돌리기, 다시하기] 등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펜]메뉴를 누르면 각종 펜 옵션들이 나와서 펜의 종류, 두께,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 방법 첫 번째(No.4) - 보조메뉴 이용하기

갤럭시 노트8 화면캡쳐 방법의 마지막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많이 쓰는 분들도 없어서 노트8 숨겨진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죠. 노트8 환경설정에서 [접근성 - 동작 및 입력]으로 진입해보세요.


[보조메뉴]를 활성화 시키고 홈화면으로 돌아와 보세요. 화면 한켠에 동그란 아이콘에 바둑판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터치해보세요.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각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에 [스크린샷]이라고 나와있죠? 눌러보세요. 화면이 캡쳐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노트8 스크린샷 저장하는 방법 4가지를 모두 알아봤네요.


스크롤 캡쳐를 할 수 있는 스마트캡쳐~

노트8 스마트캡쳐,갤럭시노트8 스마트캡쳐

갤럭시 노트8에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스마트캡쳐". 이를 이용하면 인터넷에 스크롤이 긴~ 화면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때로는 스마트캡쳐가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는 스마트캡쳐를 활용해서 스크롤을 캡쳐하는 방법과 스마트캡쳐를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