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시작하는 아이집, 아이리버 벽걸이 CD 플레이어 IAW-100가 답이다.

아직 미혼이거나 이제 신혼인 분들은 CD 플레이어를 사셔라고 하면, 살짝 의아해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곧 아이가 태어나고 외국어를 공부할 때가 되면 CD 플레이어의 필요성을 알게 될겁니다. 아직 많은 어학 교재들이 듣기연습을 위한 매체로 CD를 쓰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냥 CD 플레이어를 사려니 다들 크고, 안 이쁘고 참 망설여지죠? 오늘 제가 소개하는 아이리버 벽걸이 CD 플레이어 IAW-100을 살펴보세요.


먼저 동영상으로 아이리버 IAW-100의 전반적인 매력포인트를 만나볼까요?


요즘 영어를 접하는 나이가 점점 빨라지죠? 5살 때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가정이 있으니까요. 유아나 초등영어에서 가장 처음 접하는 것이 파닉스일 겁니다. 영어 알파벳 발음과 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학습법이죠. 파닉스는 듣기 연습이 꼭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교재가 듣기 훈련을 위해서 CD를 사용할 겁니다.


아이들이야 공부방이 따로 없이 자리 깔고 앉으면 책상일테니 CD 플레이어가 이동성도 좋아야겠고, 기왕이면 CD 플레이어 티가 나지 않으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았으면 좋겠죠? 그런 CD 플레이어를 찾는다면 IAW-100이 딱입니다.


IAW-100은 슬림한 사이즈에, 겉은 소재는 패브릭이고 그린, 레드, 그래이의 3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디자인만 보면 CD 플레이어라고 알아보기 힘들죠. 누군가 말해주기 전까지 말입니다. 더불어 블루투스와 라디오, 알람 등의 기능까지 더해져서 스마트한 CD 플레이어라고 하겠습니다.

취향에 따라 패브릭 커버를 교체하면서 사용했으면 좋겠지만, 현재 재고부족으로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DIY 능력자라면 직접 제작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겠습니다.


우선 패브릭 소재가 주는 느낌과 과도하지 않은 색상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입니다. CD 플레이어라고 말해주기 전까지는 스피커로 보일겁니다. 아마 소형 공기청정기 정도로 추측하는 분들도 종종 있겠네요.


커버 뒤에는 LED가 있어서 시간 및 각종 재생 정보와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패브릭 커버를 덮으면 LED가 은은하게 보여서 또 제법 괜찮은 느낌을 줍니다. 디지털 시계로의 역할도 한 몫을 하는 거죠.


아이리버 IAW-100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전원공급을 USB를 통해서 받는다는 것입니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사용하는 고속충전 어댑터를 이용해도 좋구요. 출력이 2A 혹은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휴대용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더불어 슬림한 두께 덕분에 이동성과 휴대성까지 겸비하고 있죠.


겉면의 패브릭 커버는 자석으로 결합되어있습니다. 손쉽게 탁부착 되고요. 커버를 꼭 덮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시디를 교환하는데 어렵지도 않고, 탈부착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일반 CD 뿐만 아니라 개인이 제작한 CD-R, CD-RW도 플레이할 수 있고요. MP3, WMA, WAV 파일 포맷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 형태로 사용하더라도 미니 리모컨이 있기 때문에 CD만 넣어 놓으면 끝! 리모컨으로도 한 곡 반곡/ 전체 반복/ 랜덤 재생/ 특정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저음도 확실하게 표현해 주고요. 어학 뿐만 아니라 일반 음악 감상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벽걸이용 오디오 중에서 듀얼 스테리오 스피커를 채용한 제품인 아이리버가 유일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벽걸이 형태로 설치를 해주시면 색다른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마 집에 오시는 분들마다 뭐냐고 물어보겠네요. CD 플레이어도 되고, 블루투스 스피커도 된다고 하면 다들 눈이 휘둥글어질겁니다.


벽걸이 형태가 아닌 거치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W-100 전용 금속 프리미엄 거치대가 별매로 판매되고 있고요.


벽걸이가 아닌 거치 타입으로 디스플레이 해봤습니다. 이렇게 책상위에 올려두어도 또 느낌있네요.


IAW-100 전용 금속 거치대는 별매이지만, 현재 출시 기념으로 플라스틱 거치대와 2A 듀얼 충전기를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가성비로 본다면 플라스틱 거치대가 나쁘지 않네요. 원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를 위한 거치대이니,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쭉~ 설명드렸을때 이미 보셨겠지만, 아이리버 IAW-100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합니다. 파일형태의 음원을 CD가 아닌 마이크로 SD에 넣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죠.


더불어 블루투스 스피커 기느도 합니다. 이제 CD 플레이어가 이정도 스마트 기능은 기본적으로 탑재해야 겠지요?!


끝이 아닙니다. 알람 설정 기능도 있습니다. 시간을 입력하고, 알림 소스를 CD/ FM 라디오/ SD카드/ 기본 Beep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CD 플레이어 기능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라디오/ 알람 기능도 있고, SD 카드 인식에 다양한 파일 포맷을 지원하면서, USB를 통한 충전과 슬림한 사이즈로 이동성과 휴대성을 높이고, 패브릭 소재와 3가지 컬러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역할까지 하는 똑똑한 아이리버 IAW-100 CD플레이어를 소개했습니다.

아이리버 IAW-100 CD 플레이어는 온라인에서 약 128,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오픈마켓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50001971&nv_mid=16587583958

- 이 포스팅은 아이리버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진행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