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큐 그룹관리으로 어플리케이션 깔끔히 정리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28. 13:20

    옵티머스큐에서 메뉴 아이콘(화면에 정중앙 하단에 있는)을 누르면 현재 옵티머스큐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총 5개의 그룹으로 되어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oz/편리서비스", "멀티미디어",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입니다.

    옵티머스큐에서는 자신의 목적에 맞게 어플리케이션을 다른 그룹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전면에 있는 4개의 기능키중 메뉴 기능버튼(홈 버튼 위에 ㅁ모양으로 생긴)을 누릅니다. 메뉴에 "항목이동"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원하는 위치로 아이콘을 드래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운로드"그룹에 Ringdroid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위에 있는 그룹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을 이동했으면 메뉴를 눌러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Ringdroid가 그룹이동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존 5개의 그룹말로 자신만의 그룹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메뉴 기능버튼을 누르고 "그룹추가"를 누릅니다. 그러면 "그룹추가"라는 팝업입력창이 나옵니다. 만드려는 폴더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테스트라는 이름으로 그룹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상단에 "테스트"라는 그룹이 추가 된 것을 확인합니다. 다른 그룹과 마찬가지로 어플리케이션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그외의 기능들 "그룹편집""그룹삭제"를 통해 그룹의 이름을 수정하거나 직접만든 그룹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림만으로 설명이 너무 어렵죠? 동영상으로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과 위의 설명을 번갈어 가면서 따라하면 금방 터득할 수 있답니다.^^

    다운로드 받은 수많은 어플리케이션 그룹지정 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편리하게 관리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