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 유튜브 채널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일반인 공모전
    컥군시즌1 2020. 9. 15. 05:45

    2020에도 열리는 영상공모전!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 포스터

    2019년(공모전 페이지 이동)에 이어서 2020년에도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이 2020년 10월 7일까지 접수로 진행됩니다. 유튜브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개인/팀 모두 참여가능하고 다수의 응모작을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시상은 1개의 작품만 가능하지만요.(참가상은 제외)

    요즘은 방송에서도 "너튜브"라는 표현을 쓸 정도로 유튜브가 대중화 되었고, 여전히 아이들의 장래희망으로 유튜버(혹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많이 거론되고 있죠! hoxy, 유튜브 채널만 처음만들어 놓고 아직까지 영상을 올리지 않았거나 영상은 올라가 있는데 트래픽이 저조하다면;;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서 내 유튜브 채널에 전환기를 맞이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공모전 페이지 바로가기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공모전 홈페이지

    영상 공모전의 주제, 서울과 관련된 모든 이야기

    2020 서울메이드 영상 공모전 주제와 응모방식

    서울메이드 영상 공모전인만큼 주제도 서울을 소재로 담은 모든 영상 스토리면 모두 OK!! 주제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걱정없습니다. 2019년 영상들을 참고하면 더 쉽게 소재거리를 찾을 수 있을테니까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2019년 공모전 영상들 벤치마크해보세요.

    아!!! 참가자는 꼭 서울에 살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서울에 관심이 많고 서울관련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의 능력자면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영상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0월 7일!!! 그렇게 시간이 넉넉하게 넘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나가야 될지도!! 시상발표는 2020년 10월 20일이고요. 서울메이드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2020년 11월 6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진행하고요. 작년 시상식을 보니 나름 알차고 화려하게 진행했더라고요. 작년 시상식 사진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해놓겠습니다.

     

    심사기준을 보니 서울을 주제로한 콘텐츠라면 올해초에 올려둔 영상이라도 상관없을 듯 하네요. 영상 제작시 위의 심사기준을 참고하시면 수상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참가 유의사항도 같이 읽어보세요. 역시나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의 저작권 뿐만 아니라 초상권, 대여권, 지적재산관도 예민한 부분이니 꼭 지켜야겠죠?! 인기상의 경우는 영상의 조회수로 판단하니 참고하시고요.

     

    2019 서울메이드 영상 공모전 시상식

    2019년에 진행한 서울메이드 영상 공모전 시상식입니다. 나름 성대하게 진행됐네요. 팽수의 아버지인 자이언트 팽 채널의 담당 PD님도 강연을 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도 준비됐네요. 그리고, 아마도;;; 경품추첨의 시간도 있었을까요? ㅎㅎ

    이제막 유튜브 채널을 만든(혹은 오늘이라도 채널을 만들) 초보자도, 기존에 채널을 운영하지만 조회수가 많이않은 크리에이터도 상관없습니다. 더불어 서울에 살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대학생도 직장인도 일반인도 상관없습니다. 서울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담고있는 영상이라면 누구든지 도전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