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기본 사용법!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패턴 설정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20. 13:59

    핸드폰을 구입하면 처음으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핸드폰 배경화면을 바꾸고 벨소리를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폰도 나의 취향에 맞게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만의 개성있는 갤럭시S를 만들기 위해 배경화면, 위젯, 아이콘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동영상 강좌를 감상하시고 아래 사진으로 차근차근 다시 복습해보세요.^^

    갤럭시S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패턴 설정하기 동영상 강좌


    우선 배경화면 부터 변경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 좌측 하단에 "메뉴"버튼을 눌러 보세요. 그럼 메뉴가 나오고 "배경화면"이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갤러리",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 갤러기" 총 3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 갤러리: 내장/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 사진기로 찍은 사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으 사진
    • 라이브 배경화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뒷 배경이 움직이는 효과
    • 배경화면 갤러리: 기본적으로 제공되면 움직이지 않는 사진을 배경으로 지정 가능

    저는 갤러리에서 제가 인터넷에서 받은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사진의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사각형 테두리가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의 사진 영역을 선택합니다.


    좌측 하단은 갤러리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적용해 본 사진입니다. 이제 그러면 라이브 배경화면도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은 화면을 터치를 했을때 특정 효과(물결, 잔상)를 보여주기도 합니다.(모두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S는 화면의 아이콘도 내 취향에 맞게 이동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화면에서 아이콘을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러면 손 끝에 약간의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때부터 아이콘을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이동 하기 위해서는 화면에 여유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필요 없는 아이콘이 있다면 다시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휴지통이 나오는 데 휴지통에 끌어다 내리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화면에서만 사라졌을 뿐 어플리케이션이 삭제 된 것은 아닙니다.)


    갤럭시S는 최대 7개의 화면을 지원합니다. 화면이 불필요하게 많거나 부족할 경우 화면 개수를 어떻게 조절하는 알아 봅니다. 갤럭시S 좌측하단에 "메뉴"버튼을 누르고 "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현재의 화면의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각 화면의 우측화면에 "-"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화면을 삭제 합니다. 화면을 추가 하려면 아래에 "+"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이라면 화면에 다양한 위젯을 불러와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 좌측하단에 "메뉴" 버튼  - "추가"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두개(삼성 위젯, 위젯)의 위젯 메뉴가 나옵니다. 삼성 위젯에는 "Days, 거울, 데일리브리핑, 듀얼 시계, 캘린더 시계, 프로그램 모니터"가 있습니다.


    삼성 위젯 아래에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이 있습니다. 굉장히 유용한 위젯하나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젯을 터치하면 위젯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의 가장 아래에 "전원 컨트롤"이 있습니다. "전원 컨트롤"을 선택하면 화면에 5개의 메뉴로 구성된 위젯이 나옵니다. 왼쪽부터 Wifi on/off, 블루투스 on/off, GPS on/off, 동기화 on/off, 밝기 조절(가장 어둡게/자동/가장 밝게)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 될때가 있습니다. 전원 컨트롤 위젯에 있는 기능들은 모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기능들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잠시 꺼두시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적극 활용하세요^^


    여러가지 기능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때 이전 혹은 최근에 내가 사용했던 어플리케이션을 빨리 실행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갤럭시S 중앙 하단에 "홈 버튼"이 있습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에 실행했던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최근 실행한 목록 아래에 "작업 관리자" 버튼이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는 현재 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사용하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은 종료시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상단에는 4개의 탭이 있습니다. 두번째 프로그램 탭에서 불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잠금화면에 비밀번호와 같은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S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 메뉴에 들어 갑니다. "장소 및 보안" - "잠금해제 패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패턴 설정화면에서 4개 이상의 연결된 고리를 만듭니다. 패턴을 결정하면 확인 차원에서 다시 한번 패턴을 입력하게 됩니다. 패턴이 완료되면 갤럭시S의 화면을 껐다 켜서 패턴 적용화면을 확인 합니다.

    아래는 패턴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패턴이 틀리면 빨간색으로 패턴이 나옵니다. 잠금해제 패턴 5회 실패 시 일정 시간 이후에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단, 구글 계정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패턴을 잊어버렸나요? 누른 후 구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잠금 설정 패턴을 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 패턴을 잊어버린 경우 삼성모바일닷컴에서 본인 인증 후 패턴 해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모바일닷컴을 참조하세요.



    몇 몇 전문가들은 성능 최적화 측면에서 위젯의 남용을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최적화 측면에서 틀린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적효과라던지 사용의 편리성에서 적절한 위젯의 사용은 꼭 필요 합니다. 배경화면 바꾸기, 아이콘, 위젯 컨트롤, 패턴설정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갤럭시S를 꾸며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갤럭시S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다뤄봤지만 여기 있는 내용은 사용자 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사용자 설명자 중에서 기본중에 기본인 내용만 추려서 포스팅을 한 것입니다. 사용자 설명서에 더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사용자 설명서를 더더욱 활용하시면 좋겠죠?^^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