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Samsung Kies 드라이버 없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28. 01:04

    갤럭시S는 "Samsung Kie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연락처 동기화, 주소록 관리, 사진&동영상과 같은 파일이동, 복사 등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연락처 관리와 동영상 인코딩 등은 Samsung Keis가 편합니다. 

    그러나 사진, 동영상을 옮기기 위해서 컴퓨터 마다 Samsung Kies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너무 일이 많쵸? 외근 혹은학교 전산실에서 갤럭시S에 있는 자료를 뽑기 휘해 Samsung Kies를 설치하려면 과정이 길고 시간이 걸립니다. USB 메모리 스틱처럼 연결하면 바로 디스크로 연결되면 좋겠죠? 아래 설정을 이용해 보세요.

    갤럭시S 전면에 좌측하단에 "메뉴버튼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USB 설정" 으로 들어 갑니다. 여기서 설정은 기본적으로 Samsung Kies로 되어있습니다. 이 값을 이동식 메모리로 선택을 합니다.


    자! 이제 USB선을 연결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패널(알림 표시창)을 아래로 내리면 "USB 케이블이 연결되었습니다."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거기서 SD카드 등록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잠시 후 아래 처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면 성공입니다. 스캔 및 수정(권장)을 눌러도 되지만 뭔가 스캔하는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찝찝한 분들은 아래에 "스캔 없이 계속"을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에는 H: 드라이버로 인식이 되었는데 사용자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 합니다. 여기서 사진, 동영상 혹은 기타 파일을 밖으로 옮길 수도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기본적인 파일 및 폴더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래 폴더는 사용자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임의로 만든것도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이 아닌 밖에서 갤럭시S에 저장된 자료를 뽑을 땐 이렇게 활용 하시면 됩니다. 단 아직까지 USB연결이 불안한 편이라서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이후에 Samsung Kies에 접속이 안 되는 분들은 다른 USB 포트와 연결을 시도 해 보세요. 현재 발생하는 몇 몇 오류는 다음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해결되는 것을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