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어플 Home Switcher] 홈 런쳐 간편하게 바꿔보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7. 29. 05:21

    안드로이드폰에서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이 바로 "홈 화면"입니다. 단말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순정홈 화면... 만족 하면서 쓸 수도 있지만 간혹 촌스럽다거나 디자인을 아기자기 하게 꾸미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다행스럽게도 안드로이드폰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순정홈 화면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홈 런쳐 어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LauncherPro 라던지 ADW Lanucher가 좋은 예입니다. 

    때로는 홈 런쳐 어플이 순정홈 화면보다 더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전환이 가능하며,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홈 런쳐를 사용해 보고 가장 맘에 드는 홈런쳐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예전에 쓰던 순정홈 혹은 다른 홈런쳐가 더 마음에 든다면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우선 동영상으로 확인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홈 런쳐로 다양하게 홈 화면을 꾸미고 편리한 기능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홈 런쳐를 설치를 하고 "홈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작업을 수행할때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매번 홈 버튼을 누를 때 이런 창이 나오면 상당히 번거롭겠죠?

    아래에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에 체크를 하고 홈 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은 홈 런쳐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번에 홈 버튼을 누를때 선택했던 홈 런쳐가 기본홈으로 사용 됩니다.


    그러나 간혹 선택을 잘 못 하거나 사용하던 홈 런쳐가 마음에 들지 않을때... 그래서 이전 홈으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간은 번거로운 방식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버튼 -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기본값으로 설정한 홈 런쳐" 경로로 이동 합니다. 그러면 데이터지우기, 기본 작업 지우기, 강제 종료 등 여러가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기본 작업 지우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홈" 버튼을 누르면 예전 처럼 홈 런쳐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러 나 ... 위와 같은 방법은 너무 절차가 복잡하죠? 이걸 간단하게 해결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마켓에서 "Home Switcher"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ome Switcher를 실행하면 현재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아래 두번째 사진을 보면 순정홈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럼 다른 홈 런쳐를 기본홈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LanucherPro라는 홈 런쳐를 기본으로 설정하기 위해 Set defaul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상단에 LauncherPro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기본홈으로 변경 되었음을 확인합니다.

    이제 홈 버튼을 눌러 성공적으로 반양되었는지 확인만 합면 됩니다. 처음의 방법보다 훨씬 쉽죠?^^


    다양한 홈 런쳐를 사용해보고 나만의 개성있고 멋진 홈 화면을 꾸며 보세요. 또 홈 런쳐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도 100%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