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 Store]내 카드 혜택받는 매장 찾아준다. T Smart Card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8. 18. 07:20

    우리의 소비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신용카드, 편리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기란 정말 어렵죠?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더라도 현금보다 카드로 결제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도 할인 매장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기란 힘들죠?

    현금이 없더라도 쉽게 결제가 가능하다는 카드의 장점 때문에 무분별하게 소비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월말에 날아오는 카드 고지서를 보고서 충격에 휩싸여본 기억도 있을 겁니다.

    내 주위의 매장에서 내 카드로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검색을 하고 소비내역을 가계부로 잘 정할 수 있다면 우리의 소비생활이 더욱 알차지겠군요.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T Samrt Card를 써보세요.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T Smart Card


    T Smart Card의 첫 화면입니다. T Smart Card의 큰 기능은 두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주위의 카드 할인 매장 검색입니다. 두 번째는 가계부 관리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 내 주위에 어떤 매장이 있으며 어떤카드로 얼마만큼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알아 보겠습니다.

    T Smart Card의 화면에서 왼쪽에 DC일러스트를 터치 합니다. 혹은 아래 Move 아이콘을 추천카드 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카데고리별로 내 주위 매장이 검색이 됩니다. 검색된 매장중에 내가 등록한 카드 혹은 특정 카드에 대한 할인 정보가 나옵니다. 카테고리는 영화, 카페, 미용, 쇼핑, 주유, 놀이공원, 워터파크, 외식 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좌측상단의 "매장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의 범위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전 제 주위 정보만 확인하기 위해 "주변 검색"에만 체크 하였습니다. 우측상단에사 검색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검색 범위는 1km 입니다. 최대 범위는 2km 입니다.



    단말기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더 많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매장 목록"을 눌러 봅니다. 그러면 내 주위에 등록된 매장들이 카테고리 별로 잘 정리되어 나옵니다. 매장을 선택하면 매장에 대한 상호명, 주소, 연락처가 나오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의 정보가 나옵니다.



    추천 기준 설정에서 할인이 되는 인원과 가격에 대한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같이있는 인원과 부담할 수 있는 가격에 맞게 추천 기준을 설정해보세요.^^

    또한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잘 알지 못했던 내카드 혜택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면 현명한 카드 소비가 가능해지겠죠?^^



    T Smart Card에서 내 카드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 Smart Card의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카드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여기서 내가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면 아이디와 비미번호를 입력해서 간단하게 카드를 등록 할수 있습니다.



    카드를 등록이 끝났나요? 혹시 등록된 카드중 사용하지 않거나 관리 대상이 아닌 카드가 있다면 카드를 삭제하면 됩니다. 또 카드사별로 제공하는 카드에 대한 혜택을 검색해 볼 수도 있습니다. 나 뿐만 아니라 내 친구가 가지고 있는 카드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검색해 보세요^^



    현명한 카드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지출관리가 필요 하겠죠? T Smart Card의 가계부에서 수입과 카드의 지출을 관리해 봅시다. T Smart Card의 첫화면 우측의 일러스트를 터치하거나 Move 아이콘을 가계부로 드래그 합니다.

    등록한 카드가 있다면 가계부 실행시 카드 결제정보를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카드 결제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수입금액과 지출금액이 반영된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는 카드의 사용내역 또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 화면 좌측에 웃고있는 이모티콘을 터치 합니다.(수입내역이 많으므로 이모티콘이 미소를 짖고 있습니다. 수입내역을 입력하지 않으면 이모티콘 얼굴이 붉어지며 웃지 않습니다.-ㅁ-;;)

    수입. 지출 리스트가 잘 정리되어 목록으로 나옵니다.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목록에서 수입과 지출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색깔로 수입과 지출을 표시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시 가계부 화면에 돌아옵니다. 수입금액과 지출금액 우측에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수입내역과, 지출 내역을 입력해서 가계부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가계부 화면에서 "통계"를 선택합니다. 수입/지출, 전체지출, 카드지출, 카테고리별로 소비패턴을 막대 그래프 형태로 확인합니다.



    이제 T Smart Card를 나에게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을 해보겠습니다. T Smart Card 첫 화면에서 좌측상단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가계부, 추천매장, 서비스 정보에 대한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중 수입/지출 반복 내역 관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다보면 매달 반복되는 소비패턴이 있습니다. 인터넷 통신비, 급여 등이 그것입니다. 반복내역에 카테고리, 내역명, 시작일, 종료일을 입력합니다. 저장된 반복 내역은 가계부에 자동적으로 반영됩니다.



    가계부를 작성하다보면 좀 더 자세하게 수입/지출 내역을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항목 말고도 사용자가 독특하고 개성있는 지출/수입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항목은 가계부에 지출/수입을 작성할때 반영됩니다.



    혹시 다른 사람이 내 스마트폰을 구경하면서 내 가계부를 볼 수도 있겠죠? 다이어리와도 같은 비밀스런 내 가계부!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로 잠글 수도 있답니다. "잠금설정"에서 비밀번호를 걸어 보세요.



    T Smart Card는 홈 화면에 위젯을 지원합니다. 홈 화면의 빈공간을 꾸욱 눌러서 위젯을 추가 합니다. 위젯에서는 내 주위에 상점에 대한 정보와 내 카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검색해 줍니다. 가계부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가계부를 작성 할 수 있도록 화면이 이동합니다.


    이제 T Smart Card 를 통해 내 카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위 매장도 살펴보고 가계부도 작성하는 형면한 소비생활 만들어 보세요.^^

    T Smart Card는 이곳(새창)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