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 Store]그냥 꺼지고 끝나는 무책임한 알람은 그만! 퀴즈 알람이 답이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8. 18. 17:34

    * 본게시글은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 해보고 작성된 이용후기입니다.

    퀴즈 알람, 이제 지각은 없다.

    사진 출처 http://u-shy.deviantart.com/


    아침에 일어나기 정말 힘들죠? 저 같은 경우에도 알람시계 하나로 일어나기 힘들답니다. 알람시계가 공중에 날아다니거나 저절도 이리저리 굴러다니면 해결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이름은 "퀴즈 알람"입니다. 아침에 퀴즈를 풀어야 알람이 종료되는 어플입니다. 제가 예전에 소개했던 Math Alarm과 비슷한 어플입니다. Math Alarm은 유료이며 영어로 되어있어서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들이 설정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퀴즈 알람은 간단하게 알람을 세팅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꺼지라고 꺼지는 무책임한 알람은 그만, 퀴즈알람으로 지각걱정 끝!



    퀴즈 알람을 실행합니다. 아주 심플한 화면이죠? 가장 처음으로 아날로그 시계가 보이는 군요. 심심한 느낌인데 좀 더 아기자기한 시계로 바꿔 볼까요? 시계를 터치하면 다양한 디자인의 시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알람을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말기에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 아래에서 3가지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중 "알람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알람시간을 설정하고 반복여부, 진동, 벨소리 등을 설정합니다. 

    중요한 부분이 퀴즈의 "문제 난이도" 입니다. 자신이 아무리 산술연산에 달인이라고 하더라도 아침에 비몽사몽한 상태에서 문제를 풀면 아무리 쉬운 문제라도 풀기 어렵답니다. 우선 난이도를 "쉬움"으로 설정해 놓으시고 점차 난이도를 높여보세요^^



    난이도를 알아 봅시다. 알람 세팅하실때 기본 설정은 어려움 입니다. 아래처럼 상당히 치명적인 난이도죠? 옆에 전자 계산기가 있어야 풀 수 있는 난이도군요-ㅁ-;;;;;

    정답을 입력하고 해제를 하면 알람이 완벽하게 종료 됩니다. "다시 울림"을 선태하면 환경설정에 "다시 울림 간격"만큼 시간이 지나서 다시 알람이 울립니다.



    설정했던 알람을 삭제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삭제 하려는 알람을 꾸울~ 길게 눌러 보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 처럼 삭제 메시지가 나옵니다. "알람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말기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나머지 메뉴들 "시계 숨기기"와 "설정"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시계 숨기기를 누르면 시계는 사라지고 알람목록만 나옵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 봅시다. 무음 모드로 알람 설정에 체크를 하면 진동, 혹은 무음이라도 알람이 울립니다. 알람 볼륨도 설정할 수 있죠.

    문제를 풀고도 조금 더 수면을 취했으면 하는 경우가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10분정도 더 수면을 취하죠^^ 다시 울림 간격에서 조절해 보세요^^



    퀴즈알람은 위젯을 지원합니다. 거창한 위젯은 아니지만 아날로그 시계를 지원합니다. 단지 아쉬운점은 시계를 터치했을 때의 액션입니다. 터치했을때 알람 설정화면이 나올것이라 기대했지만 별다른 액션이 없더군요. 다음 업데이트때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ath Alarm에 비해서 쉽게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것이 퀴즈 알람의 장점입니다. 단지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위젯에 빠른 알람 설정기능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5분, 10분, 15분, 30분 단위의 빠른 알람 설정도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징

    • 알람과 난이도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 한글을 지원한다.
    •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쉬운점

    • 위젯에 빠른 알람 설정 기능이 필요하다.
    • 5분,10분 단위의 빠른 알람 설정이 있으면 좋겠다.

    퀴즈알람은 티스토어(T store)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새창)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