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에서는 항상 빠질 수 없는 "연락처 교환", 세미나, 업무미팅을 하다보면 한꺼번에 여러장의 명함을 받을때가 있습니다. 집에 와서 명함을 핸드폰에 입력하다보면 살짝 번거롭기도 하고 누가 누구였는지 헛깔릴때도 있습니다. 

연락처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핸드폰을 흔들어서 서로의 연락처를 교환하면 얼마나 편할까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BUMP[범프]"를 이용하면 손쉽고 빠르게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사진도 첨부할 수 있으니 누군지 금방 기억을 할 수 있겠죠^^

BUMP[범프]로 빠르게 연락처 교환하기

많은 분들이 Bump는 블루투스 기반으로 작동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잘못된 알고 있는 것입니다. Bump는 인터넷 연결(3g 혹은 Wifi)과 GPS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Bump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arcode Scanner같은 QR코드 스캐너로 상단의 QR코드를 스캔 해보세요. 갤럭시 제품군은 T store에서 "Bump" 혹은 "범프"를 검색해서 받아보세요^^


범프를 처음 실행하면 "Set your contact card"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상대방에게 전달할 나의 연락처를 입력하는 옵션입니다. Set your contact card를 누르면 주소록에 있는 연락처가 나옵니다. 이중에서 본인의 연착처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동기화때 사용한 구글계정이 주소록에 나의 연락처로 자동 등록됩니다.)

본인의 연락처가 주소록에 없다면 Create a new contact card를 눌러 나의 연락처를 새로 입력합니다.

내 연락처를 등록했다면 Bump가 설치된 다른 스마트폰과 연락처 교환을 시도합시다.(범프가 설치 되어있으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의 연락처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폰을 가까이 마주하고 가볍게 흔들거나 톡~ 부딪쳐보세요. "Connection Established"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Accept 버튼을 눌러주면 연락처가 교환됩니다.


Bump는 연락처 뿐만 아니라 사진과 어플리케이션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어플교환은 직접 교환되는 것이 아니라 어플의 마켓링크 주소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링크만 교환 될뿐 정작 다운로드는 마켓에서 이루어 집니다. 파일교환은 Hoccer이라는 어플로 가능합니다.


사진으로 단계별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단계: 단말기를 서로 가까이 하고 가볍게 흔들거나 톡하고 부딪칩니다. "Connection Established"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Accept 버튼을 눌러주면 연락처가 교환됩니다.


2 단계: Data Received 메시지가 나오면 교환이 완료된 것입니다. OK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사진 교환 단계 입니다. 아래에 Photo 을 선택합니다. "Attach Photos" 버튼을 눌러 전송할 사진을 터치로 선택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단말기를 흔들거나 서로 부딪쳐서 사진을 교환 합니다.


Contact를 통해 내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를 다른 사람의 핸드폰으로 전송합니다. 아래 Apps 라는 탭으로 어플의 링크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자체를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마켓 링크를 공유합니다.)


전송이 완료되었다면 "Download"버튼을 누릅니다.


Download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연결되어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 합니다.


범프가 설치되어있다면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폰이든 상관없이 서로의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범프로 연락처와 사진을 교환해 보는건 어떨까요?^^

루루미션블로그배너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